반응형
태국 파타야로 해외워크샵을 다녀왔는데요. 여행준비하면서 도움이 되었던 스마트폰어플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이라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았고요. 확인해보니 안드로이드용 어플도 나와있더군요.

태국관광청이 만든 어메이징 타일랜드 시리즈 중에서 '파타야' 부분입니다.


어메이징 타일랜드 어플 설명(구글 플레이 설명 발췌 : 원문링크)

파타야는 무료 아이폰 여행 어플리케이션으로 태국정부관광청에서 제작했다. 대부분의 정보는 해외에서의 로밍 요금을 감소하도록 돕기 위해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게끔 제작되었다. 이 앱은 기본여행정보와 더불어 음식점, 숙소, 쇼핑센터 그리고 여러 체험 활동 등의 여행 팁을 추천하고 있다. 가는 방법과, 볼거리, 주요 관광지, 숙소, 축제, 현지 특산품, 음식점, 교육기관, 럭셔리 프로덕트 소개 등 파타야에서 체험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또한 여러분의 위치를 파악하여 목적지까지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게끔 할 수 있게하고 (구글 맵 내장) 또한 주변에 가 볼 만한 장소도 추천하고 다른 흥미로운 것도 5킬로미터 안에 있다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POI) 하고 있다.


어플 메뉴는 여행계획에서부터 현지에서 활용가능한 위치찾기, 주변광광지 보기 등 비교적 상세하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내용이 상세한 건 아니에요. 어플이다 보니 책이나 인터넷 검색 자료 처럼 방대하진 않아요.)


파타야의 개략적인 소개를 보면 휴양지가 아니며 생동감넘치는 관광지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다녀와보니 진짜 그래요. 해변가에 리조트가 많이 있고, 제스트키나 페러세일링, 바나나보트, 씨워킹 같은 해양스포츠와 워킹스트리트를 중심으로 한 밤문화까지 액티브하게 즐길거리가 많은 관광지더라고요.

태국관광청이 만든 어메이징 타일랜드 파타야 소메뉴 첫 화면만 보여드릴께요.

여행계획짜기


숙박시설, 쇼핑지, 관광지, 교육, 추천일정, 바, 레스토랑, 이벤트와 축제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가이드를 통한 여행이 아닌 자유여행 가시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메뉴입니다.

할거리


다이빙 포인트, 스포츠 장소, 야외활동, 문화공연, 쇼핑, 스파&웰빙, 어드벤쳐에 대한 소개와 웹사이트, 전화번호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주변관광지


파타야 인근의 관광지를 따로 소개하는 메뉴인데요. 관광지가 그닥 많이 나오진 않더군요. 일정이 넉넉하다면 함께 고려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여행도구


여기가 정말 도움되는 메뉴입니다. 환율계산과 날씨는 수시로 확인하기 좋았고, 유용한 태국어의 경우에 스피커 기능도 제공해 준답니다. 정작 가이드 졸졸 따라 다니고 급박하면 콩글리쉬를 사용했던지라 태국 현지인에게 들려줄 수는 없었지만 말입니다. 또 간단하게 여행 필수 준비물 체크할 수 있는 메뉴랍니다.

위치찾기


위치찾기 메뉴는 GPS 활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아이폰 설정>위치서비스>태국관광청:파타야를 ON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OFF해두면 단순 지도보기만 되는거고요. ON하면 현재 내가 있는 위치가 아주 정확하게 표시된답니다.

그리고 어플이 업그레이드가 한 번 되면서 태국 관광청 RSS를 긁어와 보여주는 메뉴랑 유튜브에서 태국 관련 동영상 보여주는 링크가 추가되어 있답니다.

태국관광청에서 만든 어플은 파타야 말고도 지역적으로 방콕, 치앙마이, 푸켓, 사무이가 있고요. 골프, 허니문, 72시간 등 기타 정보를 얻을 수 있느 어플도 나와있어서 종류가 꽤 됩니다. 필요한 어플만 다운받아서 여행에 도움을 받으면 될 것 같아요. ^^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기 [링크]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