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윤뽀입니다. ㅋㅋ 피아노 레슨 받으러 분당 서현에 떴다 왔어요. 3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성인 전문 피아노학원이에요. 서현역 4번출구 Gate2번으로 나와서 짧은 횡단보도 건너면 바로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지하철타고 슝 다녀왔어요.


디지털키보드를 사고 나니 성인 전문으로 하는 피아노학원이 눈에 들어와요. 정말 곳곳에 있더라고요. 대부분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요. 집이나 회사 가까이에 있는 곳이 최고인데 제 주변엔 어딜 가도 지하철이나 버스 한 번은 타야하는 곳이라 좀 아쉬워요.


취미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프로포즈 이벤트 등 일회성으로 바짝 연습해야 한다면 어딘들 못 가겠습니까. ㅋㅋㅋ 저는 유년기에 피아노를 좀 배웠다고 딴에 일회성이라도 좋다 이러면서 가 봤네요.


제가 알고 싶은 것은 '반주법' 기초였기 때문에 간지러운 곳 조금만 긁어주면 될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덤으로 어설픈 곡을 완성하고 싶은 생각도 있었고요.


사실 타 기관에서 반주법 레슨을 한 번 받았었어요. 예전 포스팅 보심 알 수 있죠. ㅋㅋ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 개미 눈꼽만큼 알게 되고 또 거기에 다른 선생님의 레슨을 받으니까 다각도로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피아노리브레 분당센터는 노랑 노랑한, 안정적인 분위기의 피아노학원이었습니다. 3월에 오픈해 모든 것이 새 것. ㅋㅋ 반짝반짝 예쁘더라고요.


차와 간식이 테이블과 바에 마련되어 있어 자유롭게 마실 수 있답니다. 저는 가면서 커피를 마셔서 아이스티를 한 잔 먹었어요. ㅋㅋ 머그컵이 피아노리브레 전용이더라고요. 알록달록 예뻤어요.


홀엔 그랜드피아노가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데 저 자리에 앉아 연주할 실력이 되면 참으로 좋겠습니다. ㅋㅋ 신랑이 음치라 계이름 보고 위치 찾아서 두들기는 수준인데 제가 그것 보단 좀 낫거든요. 연습해서 친구들 결혼할 때 연주해주라더라고요. ㅋㅋㅋ 그정도 할렴 피나는 연습을. ㅠㅠ


연주영상 녹화할 수 있게 따로 공간을 할애한 것도 인상적이었어요. 한번 더 갈 예정인데 작은별이라도 하나 찍어볼까요? ㅋㅋㅋㅋㅋㅋ (작은별 여러가지 반주 방법으로 연습하고 있어요. ㅠㅠㅠㅠㅠ)


시설은 이러하고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는 동안 레슨 시간이 되어 최나란 선생님과 함께 반주법을 배워봤습니다. 예약할 때 아이랑 함께 놀 수 있는 동요 반주법 배우고 싶다고 미리 이야길 했더니 작은별, 퐁당퐁당, 곰세마리 악보를 준비해주셨어요.


기초 이론이랑 곁들여서 작은별 악보를 가지고 놀아봤고요. 숙제도 받았어요 ㅋㅋ 반주법이고 나발이고 코드 안 외우면 바로바로 건반으로 옮기질 못해서 쉬운 악보도 어렵더라고요.


제가 가지고 갔었던 악보(이재훈의 사랑합니다, 유키 구라모토(Yuhki Kuramoto)의 로망스)가 있었는데 그 중 사랑합니다 악보가 밀집화음으로 되어있어서 펼쳐서 아르페지오로 바꿔보는 연습도 좀 해봤어요. 가요라 동요보다 난감했던 것은 뭐 말할것도 없고요. 이것도 연습이 많이 필요해보여요. ㅋㅋㅋㅋㅋ


했던 것도 시간 지나면 잊어버리니 꾸준히 연습 안하면 어렵겠더라고요. 레슨을 1회 더 잡아놨는데 그전까지 디지털 키보드라도 열심히 두들겨야 할 것 같아요. 사실 피아노리브레 분당센터 직접가서 연습하고 싶은데 뭔 일이 그렇게 많은지 바빠서요. ㅠ


연습실이 이렇게 많은데 갈 수가 없는 슬픔이여! ㅋㅋㅋㅋㅋ 분당 피아노 배울수 있는 곳 찾으시면 피아노리브레 가세요. ㅋㅋ 전 상황이 상황이라 레슨 잠깐 받는 것 정도만 가능해서 쭈욱 끊진 못해요. 그치만 분당 서현 인근 직장인, 거주자는 추천이에요.


성인은 성인 전문으로 하는 곳 가야죠. 성인 전문으로 하는 피아노학원 몇 곳 가 봤더니 분위기 때문이더라도 여길 선택하게 되겠더라고요. 에공 저는 마무리 좀 더 해서 영상 함 찍어봐야겠어요. 연습하러 갑니다잉!


모두의 블로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