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활성탄은 미세한 구멍으로 인한 표면적이 매우 넓게 되도록 만들어진 숯을 말하는데 뼈, 석탄, 야자껍질, 나무, 석유피치, 석유코크스 같은 물질로 제조한다고 합니다. (물 백과사전 참고) 저는 천연 야자 열매의 활성탄을 집에 들였습니다. 화목한 가정에서 판매하고 있는 방분탄인데 여러모로 쓸모가 있어요.


활성탄의 용도는 흡착, 탈취 쪽으로 광범위한테 가정에서야 뻔합니다. 새집증후군에 효과가 있고 공기정화, 가습&제습에 좋습니다. 잡내를 없앨 수 있고요. 요즘같이 미세먼지 많을 땐 공기청정기 처럼 필수품이 아닌가 싶기도 해요.


공기 정화 효과는 5평 기준으로 2kg의 방분탄 사용해야 한다는데 저는 그것 보단 습기 제거, 냄새 제거에 초점을 두고 사용하려고 해요. 지금 사는 집에 온습도계를 놓고 난 이후로 습도에 무척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여름엔 80%까지 올라가고 겨울엔 30%까지 떨어지더라고요. 면적이 넓은 그릇에 담아놓거나 부직포 주머니에 넣어두면 되니 사용방법은 정말 간편하죠. ㅋㅋ


원두를 산 것 처럼 벨브가 부착된 크라프트 지퍼 스탠드에 들어있는 친환경 방분탄. 소분해서 여기저기 배치해봤습니다. 아무래도 빨래 건조대가 있는 곳, 옷장에 놓게 되더라고요. ㅋㅋ 제습과 가습이 필요하고, 잡내를 없애야 하는 가장 중요한 곳.


방분탄은 3~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다는데 한 계절 지나보면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겠죠? 특히 이번 여름 지나서. ㅋㅋ 철 지난 옷이 들어있는 칸은 잘 열어보지 않으니까요. 특히 이번 여름 지났을 때 기대됩니다. ㅋㅋ


친정엄마가 진작부터 숯의 효능을 알고 사용하고 계신데요. 친정집 가면 숯을 천연 가습기로 사용하고 있어요. 분무기로 물 뿌려 사용하고 햇볕에 쨍하니 말려주기도 하고. 멋드러진 도자기에 나무심듯 담아놓으면 제법 분위기도 있어요. 저도 적당한 수반을 구해볼까 싶어요. 넓게 담아놓고 분무기로 물 뿌려주면 가습 효과를 더 볼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아직 한 봉지는 안 뜯었는데 문제는 이제 여름이라 습해진다는거. ㅋㅋㅋ 에잇!


암튼 사계절 내내 쓰임이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 걱정인 사람! 담배 피우거나 반려동물 키우는 사람! 건조하거나 습환 환경에 거주하는 사람! 친환경적이고 가성비 뽑고 싶으시면 방분탄 고민해보세요. 2kg에 5만원 돈이네요.


* 방분탄 판매처 화목한 가정[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