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계동에 있는 이비스 앰배서더에 다녀왔어요. 구성애 선생님 강의가 있어서요. 갈까 말까 고민 했었지만 그날따라 눈이 일찍 떠져서 오복이 어린이집을 일찍 데려다줄 수 있었지 뭐예요? ㅋㅋ 보통 10시까지 보내거든요. 강의는 10시부터 입장가능이고요. ㅋㅋㅋㅋ 여유있게 갔습니다. ㅋㅋ

2017/10/25 - 11/14 수원에서 하는 구성애 성교육 무료 특강 신청 완료~


주최 측이 예상한 것 보다 많은 인원이 왔다 하더라고요. 전 대중교통 이용했는데 차 가져오신 분들도 많아 주차장도 난리라고. ㅋㅋㅋ 이 시대 엄마들이 성교육에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단걸 느꼈어요.


본격 구성애 선생님 강의 시작 전 사회자의 몸풀기, 후원사의 홍보시간이 있었는데요. 목소리 크고 행동력 빠르면 여기서 선물 탈 수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럭키드로우도 있었고요. 백화점 상품권, 목 안마기, 연금복권 이런 것들이었는데 저랑은 해당사항이 없. ( ..)a


후원은 동양생명에서 나오셨어요. 유니버설 종신보험 약정 이율이 2.9%인데 이게 업계에서 제일 높고 11월 4일, 오늘! 마지막 날이라며 아주 강력하게 추천을 하셨습니다. 강남 부자들은 70~80% 가입한다며. ㅋㅋ 하지만 전 수술 경력이 있어 가입이 불가능하단 사실. 아무리 좋으면 뭐 하나요? ㅋㅋㅋㅋㅋㅋ 웃을 일은 아닌데 그렇습니다. ㅋㅋㅋ 강의 내용은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그리고 본격 구성애 선생님 강의 시간이 되었어요. 사전 질문지를 바탕으로 썰을 푸시는데 정말 말 잘하시더라고요. 젤 첨에 제가 쓴 질문지 내용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ㅋㅋ 다른 엄마들도 같은 내용 질문한 것 같았는데 고런 팁은 여기서 말하기엔 너무 길고 팟빵 '구성애의 아우성'에서 들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전 아이폰 쓰는데 팟캐스트에도 있답니다. ㅋ 구성애 선생님은 팟빵만 말씀하셔서. ㅋㅋㅋㅋㅋㅋ


제 질문에 대해 간단하게 짚어주긴 하셨어요. 생리기간일 때 아들이 이 장면을 목격, 왜 피가 나오냐고 하면 어떻게 대답하냐는 질문이었어요. 가능하면 마주치고 싶지 않은 상황이지만 집에 화장실이 하나라 가끔 제가 볼일 중일 때 자기도 급하다며 쳐들어 오기도 하고, 둘만 외출했을 때 혼자 잘 안 있으려고 해서 화장실까지 동행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닥치는 상황이라서요. ㅠㅠㅠㅠㅠㅠㅠ 정확한 워딩은 기억이 안 나지만(녹음이라도 할 걸 그랬나봐요. ㅋㅋ) 어른이 되면 아기를 가질 수 있고 몸이 준비를 한다. 아기의 침대도 만들고 방석도 만드는데 아기가 그 때 안 생기면 내보내는거다 이런 식으로 부정적이지 않게 말한단 거였는데 알고도 어려운 성교육이에요.


이런 저런 사례(질문이 곧 사례가 되기도 하고 이 전 상담을 토대로 하기도) 중심으로 이야기해주시니 들을거리가 많았습니다만 너무 길어져서 중간에 나오고 말았습니다. 10시부터 들어가서 2시 넘어 나왔으니까요. 그때도 끝날 기미가 안 보였어요. ㅋㅋㅋ 홍보 시간이 반은 포함되어 속상하긴 합니다만 구성애 선생님이 그 이상으로 릴레이 강의를 하시니 보상이 되는 거겠죠. 뭐 나름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이런 성교육을 못 받고 자란건 아빠들도 마찬가진데(이번 강의는 엄마들만 참석) 아빠들을 위한 성교육 시간도 많이 생겼음 좋겠단 생각이에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