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도 설날이 왔습니다. 왔어요. ㅋㅋ 세뱃돈 받는 아이들 입장이야 신나는 설 명절이지만 며느라기, 취준생 등 마냥 좋지만도 않은 사람들 많죠? 저도 그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토가3 방청 추첨 떨어지고 더 우울하네요. ㅋㅋㅋㅋ


세뱃돈 줘야할 상황이신 분들 신권교환 하셨나요? 저는 어제 조금 교환했는데 현금을 많이 준비 못 해서 또 나가야해요. 통장이나 카드도 없이 덜렁덜렁 은행만 간 1인입니다. ㅠㅠ 국민은행이랑 신한은행은 13일 화요일부터 가능하다고 했고 하나은행은 12일 월요일부터 된다고 하더라고요.


올해도 5만 원권 교환은 그럭저럭 할 만할 것 같은데 1만 원권은 매수 제한이 있어서 어렵겠어요. 늦게 가면 아예 없을 것 같고요. (작년에 농협에선 그나마 깨끗한 돈으로 바꿔준다 했었어요.) 사실 신권이 무슨 의미가 있냐는 의견도 있어요. 대표적인 예가 우리 신랑인데요. 저는 뭐 새해기도 하고, 새 것이니 기분도 나고, 이 때 아님 신권 만져볼 일이 잘 없기도 하고, 신권은 아까워서 아껴쓰고 싶기도 하고 등등의 이유로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이 아니라 은행 가는 것도 좀 더 여유롭고요. ㅋ 이런 맘 공감을 못 얻으니 저 혼자 북 치고 장구 칩니다.

2017/01/26 - 2017 세뱃돈 신권교환 & 용돈봉투 준비
2013/02/04 - 구정연휴 세뱃돈을 위한 준비 중 - 은행투어는 기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