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보험 찾아줌 ZOOM'이라는 사이트 이용해 보셨나요?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고 지금 가입중인 보험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생명보험, 손해보험 구분 없이 모든 보험이 조회되니까 적어도 한 번은 해볼 만한 것 같아요. 올 초에 오픈해서 당시엔 대기해서 접속해야할 정도로 붐볐다고 하더라고요. 전 이제야 들어가 봤습니다. ㅋ


개인정보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IPIN, 휴대폰 중 하나로 인증하면 정보동의하는 창이 나오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조금 대기한 후 모든 보험이 조회가 되더라고요.


보험은 내가 스스로 가입할 수도 있지만 부모님이나 배우자가 내 앞으로 들었을 수도 있고 성인 자녀가 부모님걸 들었을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결과확인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알아야 못 찾은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고, 후에 무슨 일이 생겨도 챙길 수 있으니까요. 숨은 보험금이 7조라고 하니 얼른 확인 해 보세요.


모든 보험내역이 다 조회가 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일부 여행자보험은 결과에 표시되지 않더라고요. 블로그에 여행 카테고리가 몇 개나 되는데 조회되는 여행자보험은 단 2건. 맞춰보니 대만 자유여행 갔을 때 현대해상 다이렉트로 가입한 건과 대마도 패키지여행에서 가입해준 보험만 조회가 되더군요.


여기까지 보면 찝찝한 마음이 드는 것이 정상이겠죠? 그래서 제가 가입했던 곳 중 한 곳에 문의를 해 보았는데요. 단체계약이라 가입내역 확인이 안 되는 것 같다고 합니다. 내보험 찾아줌은 개인보험 가입자에 대해 확인을 해 준다고 하고요. 패키지여행에서 가입해 준 보험도 단체계약이 아닐까 싶은데 돌아가는 내용을 잘 모르겠어요.


허나 그 곳을 통해 가입했던 사람들의 보험금 청구가 문제없이 처리되고 있다고 하고 생각해보니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고 실제 청구를 한 여행자보험이 있는데 그것도 조회가 안 되는 걸 봐서는 내보험 찾아줌에서 조회가 안 되는 경우도 있구나 싶어요.


혹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했는데 내가 아는 보험이 안 나오는 사례가 있음 공유해주세요. 일부 여행자보험만 그런건지 넘나 궁금하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