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래 그림 (▼) 에 보이는 빨간 네모 보이시죠?


그래프입니다.
2차원, 3차원 그래프를 막대형, 꺽은선형, 영역형, 단계, 혼합형, 원형, 분산형 등으로 표현해 주는 VC에서 제공하는 컨트롤입니다. 이 컨트롤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Release로 Compile한 다음 배포하였는데 헐, exe 파일이 실행을 안하더라구요. 얼마나 깜짝 놀랐는지. 제가 쓴 컨트롤은 VC 기본 컨트롤이 아니라 레지스트리에 등록을 해 줘야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우리가 필요한 파일은 MSCHRT20.OCX입니다. (파일도 첨부해요)



이 파일이 있나 간단히 검색을 해서 찾아 봅니다. (바탕화면에서 F3키를 누르면 검색 창이 떠요.)


저는 이곳 저곳에다 카피를 해 놓았군요. 여러군데에서 발견됩니다. (▼)


이 파일을 c:\windows\system32에다 복사해 둡니다. 그럼 준비 끝이에요.
그리고 윈도우 시작 - 실행을 눌러요. (윈도우키 + R가 실행 메뉴 단축키에요)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뜨죠. 여기에 열심히 써줍니다. 제가 써준 것과같이 RegSvr32 한칸띄우고 파일이 있는 경로명과 파일 이름. 이렇게요.


그럼 DllRegisterServer 성공 이란 메시지 박스가 뜹니다. (▼) 별다른 것 없이 이 메시지 박스가 뜨면 성공입니다. 끗.









B.U.T.









우리가 등록을 했음 해제하는 방법도 알아야겠죠? 친절한 윤뽀씨. 해제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등록 하는 방법과 같고 RegSvr32와 파일 경로 사이에 /u만 넣음 된답니다.


DllUnregisterServer 성공이라고 뜨죠? 그럼 됩니다. ^^
참 쉽죠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