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첫번째 캡쳐과 두번째 캡쳐 화면을 자세히 보세요. 미묘하지만 무언가가 다른것이 느껴지나요?
똑같은 Dialog box지만 두번째 캡쳐 화면의 버튼 모양 같은걸 보면 둥굴둥굴하고 더 이쁘게 보이지 않나요? (안그렇다면 ..... 할말없음)
XP Theme로 바꿔주었기 때문인데요. 그 방법이 의외로 간단하단 사실에 놀랐답니다.
그래서 이젠 습관처럼 이쁜 프로그램을 만들려 노력해요. (외관이 이쁨 뭐해 코드는 캐그지 ㅠ.ㅠ)
예쁜 테마의 비밀은 Resources View에 어떤 파일을 추가해줬기 때문이에요.


위 캡쳐를 보면 평소 익숙하지 않은 것이 하나 보일텐데요. 24라고 쓰여져 있고 그 아래 들어있는것이 1 이군요. 이게 무엇일까요? 사실 저도 몰라요 -ㅅ-. 이렇게 하면 이쁜 화면이 나온다는 것만 ....... ( '') 아하하하. 아시는분 ㅈㅣ식을 나눠주세요. 저도 알고싶다구요! ㅎㅎ

자 그럼 24에 1을 추가해볼까요?


먼저  이 파일을 다운받아야 해요.
다운 받을 위치는 본인이 만든 프로젝트 안에 res 폴더 안 이랍니다.
에디터로 열어보면



요렇게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 name="Serial.exe"/>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서 Serial을 본인의 프로젝트 실행 파일 이름으로 대체해 주시면 됩니다. 저장하고 빠져나오면 되구요. 다시 원래 VC로 돌아갑니다.

Resources View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Insert가 나오죠.


클릭해 가면 아래 화면이 뜹니다.


여러가지 리소스를 추가할 수 있는 별도의 창이죠. 오른쪽에 있는 Import 버튼을 누릅니다.


아까 다운받아 수정해 놓았던 xptheme.xml 파일을 찾아 가서 선택하고 Import를 누릅니다.


Custom Resource Type가 나오는데 여기에 24를 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24 밑에 IDR_241이라는 것이 하나 생기죠. 그녀석을 선택하고 속성을 봅니다.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Properties를 누르면 되는군요.


이와 같은 창에서 ID를 IDR_241 지우고 1 써주고 엔터키 탁 쳐주면 됩니다. 그럼 끗.


이렇게 1로 바뀌고 실행 시키면 이쁜 XP Theme가 적용된 다이얼로그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어때요? 참 쉽죵~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