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강남역에 약속이 있어서 나섰는데 아주 혼란스럽더군요.

9월에 개통되는 신분당선(분당-강남) 때문에 출구번호 조정이 있었던 것도 있고, 지하상가 리모델링작업이 막바지에 들어서면서 상가 오픈으로 인해 활기를 되찾았기 때문도 있습니다.

공사가 끝나가면서 한층 밝아진 강남역이 반갑지만 적응이 되려면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출구번호가 바뀌었기 때문에 오랜만에 강남역으로 외출하는 사람들은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 이 날 첫 방문에 사진을 찍은 것이라 사진 자료가 충분하지 않은데 대충 분위기만 보세요. ^^;;;


기존의 강남역 1, 2번 출구를 제외하고는 모조리 변동이 되었는데 이게 아직 지상에서의 출구 안내는 변동이 없고 지하에서 출구 안내만 변동이 되어있어서 헷갈립니다. ㅠㅠ


지하에서는 "어디야? 몇 번 출구?"를 묻는 사람들이 많고 출구번호 변경안내와 지도를 보면서 고개를 갸웃거리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바쁜 퇴근시간이라 짜증을 내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3, 4, 5, 6번 출구가 신분당선이 지나는 곳으로 새로이 생기게 되었고요. 바뀐 출구번호는 나머지 출구입니다.

3번출구->7번출구
4번출구->8번출구
5번출구->9번출구
6번출구->10번출구
7번출구->11번출구
8번출구->12번출구

지금 막 위치태그삽입을 위해 다음지도를 확인해보니 아직 바뀌기 전입니다. 버스를 타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버스 안내방송이라던지, 강남역 인근 상가 홍보물, 지하철 역 입구 안내번호 등 수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하에서만 번호변동이 된 것은 행정상의 오류가 아닌가 싶은데요.

제가 이 사진을 찍던 날이 7월 중순이었는데 지금은 어떻게 변했을라나 모르겠네요. 9월 개통되는 신분당선에 맞추어 나머지 변화가 생긴다면 그 전까진 혼란의 도가니 강남역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그러고보니 최근의 폭우로 강남역 일대가 침수피해를 입었었는데 지하는 괜찮나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