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거를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 또다른 블로그수익모델이 될 블로거머니[링크]가 오픈했습니다.

블로거를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는 기존에도 몇 군데 있었습니다. 제가 아는 분들이 운영하는 곳만 해도 벌써 세 곳인데요. V라인&S라인님의 블로그투잡, Kay님의 블로그스쿨, 재아님의 재아넷. 다른 곳 포스팅은 밍기적 거리면서 한 적 없는데 블로거머니 소개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이벤트 소개도 하기 위해서지만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만든 사이트입니다. 음, 부족하지만 제가 거기 관리자입니다. ☞☜ 제가 다 하는 건 아니지만서도 수줍네요.


블로거머니는 블로거를 위한 사이트인만큼 회사니 뭐니 따지지 말고 이웃 분들이 즐겁게 노닐다 갈 수 있는 곳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각종 블로그 팁을 공유함은 당연하지만 특화된 몇가지는 따로 소개를 해야 할 것 같아요. 특장점이라고 해야하나요?


컨텐츠 마켓
블로거머니에서는 블로거의 컨텐츠(포스팅)를 구입합니다. ^^ 회사에서 기획하고 있거나 이미 운용중인 사이트들이 몇 개 됩니다. 그 안에 들어가는 컨텐츠들은 기존엔 내부에서 직접 작성했었는데 규모가 커지면서 감당이 안 될 지경입니다. 다양한 컨텐츠 확보를 위해 컨텐츠 마켓을 기획하게 된 것이 시발점이 되어 여러 기능이 덧붙여진 것이 바로 지금의 블로거머니입니다.


요청 컨텐츠에 맞게 등록해주시면 최소 3천원~최고 10만원까지 블로거머니에서 구입하게 됩니다. 일종의 원고료 같은 것이죠. 사이트가 커 질수록 마켓의 기능도 점점 더 중요하게 되리라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포스팅에 이미지는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주기도 하고 분위기 전환을 시켜주기도 하니까요. 직접 찍은 이미지면 가장 좋겠지만 상황이 그렇지 않아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문제로 사용 동의를 구하거나 출처표기를 해야하는 등 번거로움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 문제를 블로거머니에서 해결합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이미지가 수십~수백~수천장까지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이에요. 블로거머니 회원이라면 무료로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지막지하게 덥거나 무지막지한 비가 내렸던 지난 여름. 사진 찍는다고 고생한 동료들이 떠오르네요. 중간에 사장님이 카메라 떨어트려서 렌즈 나간 에피소드도 떠오르고요. ^^;

하루에 글 1회, 댓글 1회 작성에 20장 다운로드라는 제약이 있긴 합니다만 그때그때 필요한 이미지만 다운받거나 매일매일 다운받아놓으면 나중에 다 블로거의 재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금화 가능한 블머니
블로거머니에서는 블머니라는 포인트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머니는 게시글 작성과 댓글만으로도 기본 적립되며 베스트 글 선정, 블머왕(최고 회원등급), 특정 이벤트를 통해 뻥튀기로 적립도 가능합니다.


포인트 적립으로 무엇을 할 수 있으냐고요? 차후 다른 기능들이 추가되기도 하겠지만 지금 제일 매력적인 것은 현금화가 아닐까 싶은데요. 적립 블머니는 1:1 비율로 출금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블머니 적립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셨다면 계산기 두들겨 보세요. ^^

사장님께서 처음 제가 기획안 올렸던 것보다 훨씬 큰 포인트 적립 정책을 적용하셔서 걱정이 팍 되었는데(지출금액이 너무 많아지면 회사 입장에서 부담이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 사장님의 자신감! 믿고 갑니다. 블로그 돈벌기, 블로그마케팅 경험이 풍부하시니까요. ㅎㅎ


블로거에게 특화된 강좌
블로거머니가 커뮤니티 기능을 한다는 것은 앞서 말씀드렸고 또 이는 어느 블로그 커뮤니티에서도 있는 내용이라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으실겁니다. 그 부분의 보완으로 블로거를 위한 강좌를 4가지 제공합니다.


블로군의 html/css 지지고 볶기, 정땔깜의 쌈빡 매크로, 미스리의 포샵 뽀개기, 못된준코의 블로그수익이라는 강좌로 각 강좌를 이름걸고 있는 분이 계시므로 실질적으로 질문과 답변을 통해서 얻어갈 수 있는 것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블로거머니 바로가기 http://www.blogermoney.com/


요 정도 하고 이벤트소개 해 드려야 겠어요. ㅎㅎ

블로거머니 오픈이벤트
간단한 포스팅 이벤트에요. 크게 어려운 것 없이 둘러보시고 블로거머니 소개 포스팅을 해 주면 되세요. 상품이 아닌 상금을 쏩니다. ^^ 기간이 그리 길지는 않으니 서둘러 참여해주세요. 두둥!

블로거머니 바로가기 http://www.blogermone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