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형 탈모와 싸움질 하고있는 윤뽀입니다. 오라클피부과 양재점에서 메디컬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인데요.


원장님께서 그러시더군요.

정상적으론 하루에 머리카락 50개 정도는 빠진데요. 계절이나 특이 요인에 따라 변화가 좀 더 있겠지만서도 머리카락이 70개~100개 사이로 빠진다면 탈모 의심 단계라고 하네요. 100개 이상이면 뭐 말할 것도 없이 탈모죠. ㅋ

머리카락 빠지는 것을 하나 둘 세어보진 않았는데(아침에 바빠 죽겠는데 ㅋㅋ) 원장님께서 세어보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하셔서 작정을 하고 한 번 세어봤답니다. 딱 봐도 많이 빠지니까 막연히 탈모라고 생각했지만 대충 세어도 50개가 확실하게 넘어가더라고요. ㅠㅠ

① 머리 물에 적시면서, ② 샴푸 하면서, ③ 샴푸 행구면서, ④ 말리면서, ⑤ 빗질 하면서 각 과정마다 열댓개씩 빠지니까 어휴, 세면서 기가 찼습니다.

롤러에 잔뜩 묻은 머리카락들 ㅠㅠ


윤뽀 나갈 준비 하고 난 자리는 딱 티가 납니다. 앉은 자리 뒤편으로 똥~그랗게 머리카락들이 떨어져있거든요. 남의 집에 가서 이거 안 줍고 나오면 욕먹기 좋습니다. ㅋㅋ

암튼, 그래서 오늘은 여성형 탈모 치료를 위한 제가 받고 있는 시술 메조 테라피와 모자이크 HP 헤어 테라피 중 두번째! 모자이크 HP 헤어 테라피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두 개의 차이는 지난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렸지만 괜히 한 번 더 적어보고요.

▶ 메조 테라피
탈모 부위에 모발성장인자를 특수한 기계(메조건)를 이용하여 탈모 부위에 주입하는 탈모치료법

▶ 레이저 치료(모자이크 HP 헤어 테라피)
레이저 빔으로 모낭세포를 자극하여 헤어 사이클을 성장기로 전환하는 탈모치료법

두 가지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해서 그리 시술 ing 중입니다.


오라클피부과 양재점은 개원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깨끗하고 깔끔한 티가 나요. ㅋ 예약을 하고 다녀서 그런지 기다리는 시간도 길지 않고요.

시술하기 전 원장님과 문진을 거쳤어요. 첫 방문 때도 탈모에 대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는데 한 번 더 짚고 넘어갔지요.

여성형탈모는 남성형탈모처럼 대머리가 되지는 않지만 가르마를 중심으로 해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숱이 적어진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나서는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서있을 때 여성분들 머리 유심히 내려다 봅니다. 확실히 나이 드신 분들이 가르마 중심으로 해서 하얀 두피가 많이 보이더군요. orz

그래서 여성형탈모에는 모자이크 HP 헤어 테라피 시술이 효과가 좋은데 이게 뭐냐면요. 아래 사진과 같이 생긴거에요.


제 머리 위에서 일어나는 일이라 과정은 잘 모르겠지만 설명들은바에 의하면 사진에 대롱대롱 메달린 것이 헤어 전용 특수 팁인데 이걸로 머리카락 사이의 가르마를 따라 레이저 빔을 발사해서 두피를 자극한다고 해요. 이 방법을 모자이크 HP 테라피라고 하는데 특징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두피 속의 모낭세포를 자극하여 헤어 사이클을 성장기로 전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레이저 빔의 침투 깊이와 크기를 개인의 두피 특성에 맞게 정확하게 조절하여 시술할 수 있습니다.
* 병원에서만 시행할 수 있는 시술로 다른 탈모 치료법과 병행했을 때 효과가 좋습니다.
* 약물 치료법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 인체 내 호르몬 변화를 일으키지 않아 여성형 탈모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 5~10분 정도로 시술 시간이 짧습니다.
* 시술 직후 표시가 나지 않아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머리에 직접 닿는 팁은 매 번 교체하는 것 같았어요. 1회용인지는 모르겠는데 처음에 들어가서 봤던 팁은 파란색이었는데 보라색으로 바꿔 끼우시더라고요. 시술 받을 땐 움직일 수가 없어서 대기하는 타임에 혼자 있을 시간이 있는데 그 때 몰래 몰래 폰으로 사진을 ^^;;; 유별납니다. 하여간.


레이저 빔을 더 잘 흡수시키기 위한 액이라 했던가 들었는데 가물가물 한 어떤 액을 두피 골고루 발라준 다음 모자이크 HP 헤어 테라피 시술을 받았습니다. 메조 테라피 시술은 주사바늘이 두피를 뚫기 때문에 따꼼따꼼하고 피도 좀 맺혔는데 모자이크 HP 헤어 테라피 같은 경우 레이저로 두피를 자극하는 정도라 두두두두 하고 두피 마사지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훨씬 편안했어요.

병원에서나 검색을 해 봐도 모자이크 HP 헤어 테라피가 현재 여성형 탈모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서는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하는데 얼른 이런 것 없이도 정상적인 모발을 가지고 싶네요. -_ㅠ

여성탈모를 예방하려면, 먼저 건강한 두피 유지를 위해 매일 1회 샴푸와 함께 두피 염증이 있다면 전문가의 진단을 받고 거기에 맞는 전문샴푸를 쓰는 것이 좋다. 균형 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철분이 많이 포함된 식단을 선택해야한다. 콩과 같은 견과류에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여성형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약 탈모가 현저하게 많이 진행된 경우라면, 백약이 무효다. 이런 경우에는 모발이식이 유일한 탈출구다.
출처 -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링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