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주일만에 트위터 강좌입니다. 회사 일이 잠시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바람에 블로거머니 강좌를 일주일 쉬었었거든요. 그래서 블로그에 올라가는 것도 텀이 좀 생겼네요. 19번째강좌입니다. 케케~!



지난 강좌는 아래 '더보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지난 강좌에서 트위터에 이미지 올리는 방법을 배워봤었습니다. 이번에는 동영상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트위터에 가장 쉽게 이미지를 등록하는 방법은 트윗을 적기 위한 창에서 카메라 표시를 눌러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이었죠. 하지만 이 서비스는 이미지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아니라는 것이죠.


지난 강좌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미지 등록도 원래 트위터에 없던 서비스로 예전에는 외부 서비스의 힘을 빌려 와 이미지를 링크로 첨부했었지요. 동영상도 같은 맥락입니다. 외부 서비스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twitvid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twitvid의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단계 단계가 많아 그렇지 어려운 내용은 아니에요.

1. twitvid(http://www.twitvid.com/)로 접속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공유하고 있군요.


2. 로그인을 합니다. 우리는 twitvid ID가 없지만 트위터나 페이스북 ID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소셜로그인! 매쉬업서비스 덕분입니다. (매쉬업서비스에 대한 개념은 지난 강좌를 참고해주세요.) 로그인 창은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Sign in with t, f]를 클릭하면 중앙에 창이 하나 뜨는데요. 원하는 소셜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3.1. 트위터에 미리 로그인하지 않았다면 트위터 로그인 창이 뜹니다.


3.2. 트위터에 로그인이 된 상태라면 [로그인] 하기를 바로 눌러 승인을 하면 됩니다.


4. twitvid를 승인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환영메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동영상을 업데이트 하려면 중앙 상단에 있는 [Upload Video]를 클릭합니다.


5.1.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Choose Video or Photo]를 클릭하여 원하는 동영상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5.2. 등록가능한 동영상의 확장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확장자를 보시면 jpg, gif와 같은 이미지 파일도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을 눈치 채셨을 겁니다. ^^


*.3gp / *.2g2 / *.asf / *.asx / *.avi / *.flv / *.m4v
*.mkv / *.mov / *.mp2 / *.mp4 / *.mpg / *.mpeg
*.ogv / *.qt / *.wmv / *.jpg / *.png / *.gif / *.swf

6. 동영상 선택이 끝났다면 트윗 내용을 적어주고 [Upload] 버튼을 누릅니다. twitvid에 트위터 계정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계정도 등록되었다면 이 때 동영상을 올릴 계정을 선택하게 됩니다. 두 곳에 동시에 올릴 수도 있겠죠.


7. 동영상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Cancel Upload] 버튼을 이용해 등록을 취소할 수도 있고습니다. 동영상이 올라가고 있는 도중이나 업로드가 끝났다 하더라도 add more info에 기타 정보를 입력하면 트위터가 아니라 twitvid 안에서 동영상을 찾거나 분류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8. 동영상 업로드가 완료되면 동영상 파일 옆에 파란색 체크표시가 생깁니다. 이 때 [Finished]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트위터 상에 업로드가 됩니다.


9. 트위터에 업로드 된 내용 확인을 해 보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지처럼 링크로 제공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링크를 클릭해보면 twitvid 창으로 이동하여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동영상을 꼭 twitvid로 올리라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유튜브에 올리고 그 링크를 공유하는 방법도 있거든요. 아래 처럼요!


어떤 방법으로라도 동영상 공유는 이제 밥먹듯 쉽게 할 수 있으시겠죠? ^^



똑순이의 똑 부러지는 SNS강좌는 블로거머니에 선 연재된 후 윤뽀의 블로그에 후 연재됩니다. 블로거라면 블로거들의 커뮤니티 블로거머니에 놀러오세요.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