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미있는 스마트폰 어플이 있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취업사이트 사람인이 출시한 [공채의 명가]를 잇는 [거기어때]입니다. 아이폰시리즈와 같은 ios, 갤럭시시리즈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두 출시가 되어 있답니다.

거기어때 어플은 기존의 취업사이트, 취업어플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두고 있는데요. 그건 바로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리쿠르팅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국내최초! 쇼셜매칭? 이게 무슨 말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로 쭉쭉 내려보시죠!

거기어때 어플은 페이스북의 인맥과 사람인의 채용공고를 매칭하여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한 소개동영상을 유튜브에서 가져왔으니 함 보셔요. ^^


그러니까 일단 거기어때 어플은 페이스북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어야 도움이 됩니다. 어플 메뉴에서 [더보기]를 클릭해서 페이스북 로그인을 필수로 해야합니다.


사람인 계정이 있으면 함께 로그인해두면 모바일로 입사지원이 가능하니 이 부분은 선택적으로 해 보심 되겠고요.


페이스북에 로그인이 완료된 상태라면 소셜매칭 서비스를 이용할 준비 완료. 지금부터 소셜매칭이 어떤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은 개인의 프로필 설정을 통해 개인이 다녔던 회사, 다니고 있는 회사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거기어때 어플은 그 회사정보와 취업사이트 사람인의 채용공고에 등록된 회사정보를 매칭한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죠. 이를 소셜매칭이라 합니다.


소셜매칭의 장점은 내 인맥을 통해 해당 회사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이죠.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가 있는데 채용공고에 나와있는 정보는 딱딱하기만 하잖아요. 보기좋은 떡인데 사실 속은 모르는 일 아닙니까? ^^;; 기업문화, 복지, 인재상, 면접관의 성향, 대략적인 연봉 등 더 마음에 와닿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은 역시 '사람'입니다. 그 사람이 내 페이스북 친구라면? 올레~!


페이스북을 개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면 당연히 더 많은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초, 중, 고, 대학교시절 지인들부터 블로그 이웃님들까지 골고루 페이스북 친구를 맺고 있는데요. 하나 하나 살펴보기 전까진 몰랐던 그들의 회사를 알 수 있었습니다. ^^;; 중소기업, 대기업, 관공서 등 다양한 직업군의 인맥이 딱! 화면 보고 어찌나 신기하던지.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로 더 넓은 인맥을 쌓을 수 있다는 이야기야 익히 알려진 사실이지만 페이스북을 왜 인맥관리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인맥관리가 취업경쟁력이라는 소리가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겠더군요.


위의 캡쳐화면을 뵈면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다니는 사람은 두 명으로 나와 터치해보니 프로필사진이 두 개 나옵니다. 등록된 공고수를 클릭해보면 현재 사람인에 등록된 채용공고를 볼 수 있지요.


프로필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버튼을 통해서 모든 페이스북 친구들(여기서는 일촌이라고 표현하네요. ^^;)의 리스트가 나오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되어있고요. 페이스북에 따로 접속하지 않아도 되니 거기어때 어플이 세심한 곳 까지 신경을 썼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셜매칭에 대한 설명은 이즈음하면 될 것 같아요. 거기어때 어플에 소셜매칭 메뉴 뿐만 아니라 맞춤매칭과 빠른검색, 스크랩 메뉴가 있는데요. 핵심 기능을 서포트하는 기능들입니다. 짧게 설명을 드려볼까요?


먼저 맞춤매칭입니다. 세상에는 많은 회사가 있는데 내가 가고 싶은 회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직종, 업종, 경력, 지역, 학력, 근무형태, 기업유형 등 취업을 위해서 따져봐야 할 조건들이 참 많습니다.  그 조건에 맞는 회사를 요 맞춤매칭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입사지원 가능한 버튼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 페이스북 친구들에게서는 볼 수 없었지만 맞춤매칭으로 설정해 놓은 결과와 일치하는 회사에 친구가 다니고 있다면 아까 소셜매칭 쪽에서 리스트 볼 때 과녁 버튼이 뜬다고 합니다. ^^


빠른검색은 말 그대로 내가 원하는 키워드만 입력해서 정확도, 수정일순, 등록일순, 마감일순으로 정렬해 볼 수 있는 서비스고요.


나의스크랩 메뉴는 마음에 드는 채용공고를 봤을 때 스크랩 버튼을 눌러놓은 공고들을 모아볼 수 있는 메뉴 입니다.

맞춤매칭, 빠른검색을 통해 원하는 회사를 찾아 스크랩 해 두고, 소셜매칭으로 그 회사에 다녔거나 다니고 있는 페이스북 친구를 찾아 궁금한 점을 확인해 본 뒤, 스크랩 해 놓은 공고 중 뺄 곳은 빼고 더할 곳은 더해 마음에 드는 곳에 입사지원을 해 볼 수 있는 어플! 소셜리쿠르팅 서비스 사람인의 거기어때 어플. 이 정도면 취준생(취업준비생)들의 필수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

거기어때 어플을 출시하면서 선착순 천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쏘는 이벤트 진행했었는데 저 당첨되서 하나 받았어요. 시원하게 커피 한 잔 할 수 있겠다능. 지금은 종료되었고 이벤트 메뉴쪽에 보니까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보내주면 추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주는 이벤트 하고있네요. 이용해보시고 참여도 해 보세요. ^^

거기어때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링크[바로가기]
거기어때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바로가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