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임신 9주째 입니다. 주차별로 뽀담이의 상태라던지 제게 나타나는 증상을 포스팅해보려 해요. 제가 궁금해서 찾다 보니 정보의 중요성을 알겠더라고요.

언젠가 추천했었던 MyAngel이라는 어플 내용에 따르면 임신 9주째인 뽀담이는 제법 사람다운 모습을 갖춰가는 시기입니다.


6주째에 산부인과 가고 아직 재방문을 하지 않아 뽀담이가 얼마나 컸는지 초음파로 보지는 못했어요. MyAngel에는 초음파 사진과 이미지가 한장씩 공개되어 있기에 그것과 내용을 보면서 하루 하루를 달래고 있지요. 지금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2.3cm, 몸무게는 2g정도래요. 2g이라니 후 불면 날아갈 사이즈입니다. ㅎㅎ

임신 9주 그림


정소/난소도 만들어지지만 성별이 뚜렷해 지려면 1-2주는 더 걸립니다. 태아의 성별을 알려주는 것은 국내에서 남아선호사상 등의 이유로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출산을 경험하신 분들에 의하면 의사에 따라 일찍 힌트를 주는 경우도 있고 진짜 막달 될때까지 물어봐도 안 알려주시는 의사도 있다고 합니다. 제 담당의는 언제 알려주실까요? 생각만 해도 긴장되네요.

임신 9주 초음파


임신 9주! 하혈이라고 하자니 좀 과한 것 같고 약한 핏물이라고 하니 어감이 별론데 여튼 그런 증상이 살짝 있었어요. 피가 비친다는게 좋은 증상은 아니라 임신 9주 하혈 폭풍검색을 했었죠. 갈색피는 괜찮다느니, 빨간피는 유산 증상이라느니 많은 경험담들이 있었는데 바로 병원을 가볼 여력이 안되는 직장인입니다. ㅠㅠ 다니는 산부인과는 집 근처인데 회사 근처에 산부인과 한 곳을 따로 다녀야 할까봐요. 그냥 이번주 예약한 그 날에 방문할 예정이라는.

아마도 뽀담이는 황소자리


지금 임신부인 저는 몸 속 혈액의 양이 50%나 늘어나 자궁의 성장을 돕고 뽀담이에게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있는 중이랍니다. 심장이 할 일이 많아지다 보니 쉽게 피곤하고 지치고 한다는데요. 주말에 늦잠자고, 낮에 낮잠자고 밤에 또 자는걸 보면 맞는 말인가 봅니다. 그리고 몸이 자주 간지럽습니다. 이것도 증상 중에 하나긴 하던데 가슴이 간지러울 거라고 그랬거든요? 근데 전 얼굴이 막 가려워요. 이마랑 콧잔등이 특히. 인체의 신비란. ㅎㅎ

윤뽀는 쌍둥이자리


임신 9주면 입덧이 보편적인 증상인데 저는 격렬하게 하지 않아요. 아침이나 점심에 양치질할 땐 괜찮은데 저녁에 양치질할 땐 토할 것 처럼 올라와서 실제로 한 번 토하기도 했습니다. 우욱 하고 올라올땐 눈물이 찔끔! 양치질하면서 맨날 울어요. 그리고 머리를 묶게 됩니다. 토할때 머리에 묻으면 안되니까요. -ㅅ-;;

혜담이는 천칭자리


임신 9주~12주 사이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음 즉각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는 내용이 있어서 살짝 퍼나르며 포스팅 마무리 지어야겠네요.

1. 단 하루라도 질 출혈의 양이 많은 경우
2. 이틀 이상 질 출혈이 지속되는 경우
3. 질 출혈과 더불어 배가 아프거나 열이 나는 경우
4. 질을 통해 조직이나 물질이 나왔을 때
5. 꽤 심한 두통의 지속 + 현기증이나 구역, 구토가 동반되거나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
6. 4시간 이상 지속되는 골반통
7. 골반통과 더불어 출혈이나 발열이 있을 때
8. 하루 3회 이상 구토를 하거나 음식과 수분 섭취를 거의 할 수 없을 때
9. 38도 이상 고열이 날 때
10. 소변을 보면서 통증이 있을 때
11. 소변이 나오지 않을 때
12. 3일이상 대변을 못 보는 등 변비가 심할 때




태아보험은 임신 중(특히 22주 전)에 가입해야 신생아가 태어날 때부터 선청성이상 및 각종 질병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 말기에 가입하려고 하면 태아의 이상유무가 판단가능한 후기 때문에 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10주차에 가입하려고 설계사와 이야기 중입니다. :D

스마트인스[링크] - 임신 중 가입해야 하는 태아보험. 보험견적 상담 및 포트폴리오 신청 가능한 곳.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