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아이폰4 액정 깨지고 망연자실.


그러다가 저는 무언갈 하나 보게 됩니다.

"할부금이 얼마 안남았는데 아이폰4 액정이 깨지다니 ㅠㅠ 아이폰5 기다리는 마당에 이게 무슨 날벼락? ㅠㅠ"

이러면서 울면서 잔여 할부금 조회를 하러 들어갔다가 그 위에 있었던 올레폰케어AS 라는 보험에 눈이 간 것이죠!

저는 핸드폰 한 번 사면 고장 안내고 오래 쓰는 편이라 처음에 스마트폰 사면서 보험 가입하는 차례에 가선 '이 돈 내면 뭐하나' 하면서 회의적이었거든요. 처음 몇개월동안은 무료라고 해서 가입하고 그 후에 돈나가는거 멍때리고만 있었는데 '어쩌면 이거라면 +_+' 싶더군요.


애플 AS는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야 하는데 찾아보니 마침 회사 근처에 있었고, 오전근무만 하게되는 날이 오게 되어 바로 고고씽 했습니다.

내 주변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찾으려면? -> https://locate.apple.com/kr/ko/

제가 간 곳은 강남구 역삼동 UBASE선릉점이었는데요. 평일이었음에도 대기 인원이 좀 되더라고요. 장소 자체가 넓고 쾌적해서 기다리는데 별 지장은 없었어요.

UBASE선릉점 정보[링크]

이야기를 들어보니 액정 파손으로 교환하려면(아이폰은 문제 부품 교체가 아니라 1:1 교환 방식이잖아요!) 199,000원이 드는데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자가부담금 5만원을 제외하고는 보험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199,000원. ㅠㅠ

이게 거금을 먼저 결제하고 보험심사를 거쳐서 다시 되돌려받는 방식이라 은근 두려웠어요. 폰 때문에 보험처리를 해 본적은 없지만 보통 보험하면 지급받을 때 까다로워서 지급 거절이 되기도 하고 그렇잖아요? 제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건 알았지만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는 완~전히 까먹고 있었기 때문에 보험처리가 되는지 안되는지도 궁금했고 지급 거절 사유가 뭔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UBASE에서 바로 보험 담당하는 쪽으로 전화를 걸어서 확인을 해 봤습니다.

저는 olleh폰케어 AS형에 가입되어 있었습니다. 가입기간이 24개월인데 기간 만료를 앞두고 있더라고요. 아이폰4가 제 수명 다할 날을 알고 알아서 일찍 깨 주셨나 봅니다. 안 깨지는게 더 좋았을 테지만 포스팅 하라고 소재 주려고 했었나 봅니다. 참나. ㅋㅋ


olleh폰케어 AS형은 지금은 olleh폰안심플랜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서 운영되고 있더군요. 다음에 폰을 바꾸고 보험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olleh폰안심플랜으로 가입해야 할 것 같아요.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업어왔으니 참고하세요. ^^

※ olleh폰안심플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kt에서 보험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본 서비스에 가입된 핸드폰에 사고 발생 시 기기변경 비용 및 파손수리비의 일정 부분을 지원하고, 2년 무사고 만기시에는 기변할인권 제공으로 향후 새로운 핸드폰으로 기기변경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고객케어 프로그램 입니다.

보험 심사는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고 수리내역서랑 진단서 있으면 나오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그냥 카드 쓱 긁고 새 폰으로 받았어효! 액정 깨진 상태로 오래 쓴 것도 아닌데 새 아이폰을 받아서 보니 화면이 그렇게 시원시원 할 수가 없었습니다.


깔끔한 마이 아이폰4. 아이폰5 발매 소식에 갈아탈까 고민했었는데요. 예상치 못하게 아이폰4를 새로운 것으로 교체했으니 아이폰5S가 나올 때 까지 느긋하게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 바꾼다 그러면 신랑이 심심하면 뻗어버리는 갤럭시S를 들이밀며 씰룩 거릴 테니까요.

보험 승인은 정상적으로 떨어져서 입금을 기다리고 있어요. olleh 쪽으로 제공하는 보상 신청서 및 정보제공 동의서와 진단보고서, 수리내역서(영수증), 신분증 사본을 팩스로 보냈더니 확인전화가 한 번 왔었고 그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문자가 오더라고요. 잘 해결됐죠? ㅎㅎ


아, 그리고 제가 가입한 보험이 30만원 한도였는데요. 보험 가입 기간 안에 또 사고가 나면 잔여 한도에서 보상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어차피 만기가 끝나가니 11월 안에 해지 해버릴려고요. ㅋㅋ 어차피 만기 되면 잔여 한도 소멸될꺼고요. 한 달 남았지만 2000원 더 낼 필요도 없을 것 같아요. 그렇겠죠? 설마 같은 일이 또 일어 나겠어요?


나름 좋은 경험을 했어요. 아이패드 미니 나왔다고 기사 막 나오는데 전 2년전에 나온 아이폰4 들고 끄덕끄덕 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코리즌 2012.11.03 1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나마 다행이로군요.
    사실 휴대폰 보험은 100%처리가 안된다 해서 가입을 안했는데요.

  • 디자이너스노트 2012.11.03 11: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두 꺠끗한 새폰으로 받으셨네요! ㅋ
    저두 보험 안들었는데..항상 조심조심

  • 도플파란 2012.11.03 16: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행입니다.. 정말.. 저럴땐.. 정말. 보험이 좋긴 좋군요...

    전.. 그냥.. 잘 쓰고 있네요..ㅎㅎ

  • 럭키도스 2012.11.03 1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아이폰4S 사고 한달만이 커피엎어서 보험처리 했습니다. 앞으로는 보험은 꼭 가입해야겠어요. 한번 보상받고 나니 아주유용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 하늘다래 2012.11.04 17: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넘 돈 아깝네요 ㅠ_ㅠ

  • 아디오스(adios) 2012.11.04 18: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다행이네요.. 전 좀 싼 스마트폰이라 해지해버려서.... 비싼 폰은 역시.. 필요한거군요

  • Jmi 2012.11.04 2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월 2000짜리 들었는데 아무 이상 없이 약정 끝나가네요. 아무 혜택 못보고 끝나가니 좀 아까운 생각이 밀려오네요.

  • 자유투자자 2012.11.07 17: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레뷰추천했고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그럴리가? 2012.11.14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할말이 참......많아요...

    먼저 고객센터에 문의점이 많아 전화해서 필요서류 와기타절차를 물어봄니다.
    지구대 가지말고 경찰서 가면된다 하셔서 갔습니다.

    지구대 가라고 합니다...

    전화를 합니다, 안내가 잘못된것이아니냐? 라고...

    아니람니다. 자기들이 정상이고 경찰서가 이상한거람니다.

    경찰서에서 이야기 합니다,
    절 비웃습니다.

    아무튼 담당 지구대에 가서 다시 사실확인서를 받습니다... 한시간 만에 바로 처리를 해줌니다(감사합니다 경찰관님)

    고객쎈터에 전화를 합니다.

    서류 3장 팩스로 보내라 합니다.

    보냄니다.

    서류중 한장이(주민증 앞면) 어두워 잘 보이지 않는다며 다시 보내라 합니다.

    그렀게 6번을 반복합니다.

    이제 보인다고 심사 한다고 합니다.

    다음날 입니다.

    그서류(주민증 앞면) 가 역시 어둡다며 다시보내라 합니다.

    전 화를 내며 신경질을 냄니다.

    팀장이란분에게 전화가 옴니다.

    사진을 찍어서 보내라고 합니다. 그런데 다른서류(사실확인서) 안온것도 있다며 그것도 보내라고 합니다, 사진을 찍어서 보내라고 합니다.

    보냄니다.

    화질이 흐리다며 팩스로 보내라고 합니다.

    자... 전 감정이 격해질대로 격해지 지만 이젠 포기 합니다.....

    팩스를 보냄니다.

    권리 이전 확인서를 마지막 으로 보내라고 합니다.

    전 또 보냄니다... 이젠 포기 했거든요....

    안왔다고 다시 보내라고 합니다.

    보냄니다.

    확인이 안된다며 다시 보내라고 합니다.

    보냄니다.

    확인이 안된다고 합니다.

    전 갈때까지 100장이라도 보낼까요 라고 말 합니다.

    보내람니다.

    사고 발생일은 11월 6일 입니다. 오늘은 11월14일 입니다.

    전 이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개그프로에에 나오는 황현희 라는 배우가 한말이 생각 나네요...

    "애네들 도대체 왜이러는 걸까요?"

  • 구돌이 2013.03.25 14: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가적으로 이제 단말기 보험 가입시 2013.2.25일(월)부터 단말기 보험에 모바일 인증 가입방식이 도입 된다고 합니다.

    ※ 단말기 보험 모바일 인증방식이란?
    -통신사업자 영업전산을 통해 고객에게 단말기 보험 가입페이지를 전송한 후, 고객이 직접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여 단말기 보험에 주요사항에 동의 후 가입하는 방식입니다.

    -단말기 보험 관련하여, 가입시 현장에서 설명 미흡 및 주요 동의 사항 미수취로 인한 VOC개선 목적으로 "금융감독원"의 지시에 따라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시행한다고 합니다.

    -보험 가입 후 개통된 본인 핸드폰으로 올래폰안심플랜 가입 URL페이지 안내 SMS가 발송된다고 합니다.

    -URL페이지로 접속하여, 본인이 가입한 보험 상품에 대해 주요 안내 사항을 확인하고, 동의하여 최종적으로 인증번호를 통해 인증 후 보험가입이 완료 됩니다.
    -당연히 주요 안내 사항에 미동의시에는 보험가입이 불가능하겠죠?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보험가입 후 본인 단말기로 SMS 발송된 URL은 보험 가입 당일 12:00시까지 유효하다고 합니다.

    만약 URL에 유효 시점이 지나면, 보험 가입 인증이 불가능하여, 판매점 및,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다시 한번 인증 URL를 전송받아 다시 인증절차를 진행해야 한다고 하니, 이점은 꼭 알아두셔야 될꺼 같습니다.

    보험가입은 다들 아시겠지만, 개통 후 30일이내 가입이 가능하고, 개통 후 30일이후에는 보험가입은 절대로 되지 않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