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말에 친정에 다녀왔다가 지출내역을 정리 해 봤는데 돈 많이 벌어야 겠더라고요. ㅎ

왕복 차비 신혼부부

왕복 차비, 아빠 생신 선물, 엄마 용돈, 할머니 용돈, 동생 용돈, 뭐 먹고 필요한 것 몇 개 사고 했더니 금액이 후덜덜 하네요. 비싼 선물도 아니고, 용돈을 펑펑 드린 것도 아닌데도 무시할 수 없는 금액입니다. 몇십만원 나가는 건 일도 아니네요. 나중에 애 낳고 애까지 데리고 왔다갔다 하려면 장난 아닐 것 같아요.
 
맞벌이를 하고 있으니까 그나마 할 만 한 상황입니다. ㅠㅠ

맞벌이부부 재테크

친정이든 시댁이든 자주 가고 싶지만 쉽게 그러지 못하는 것은 비단 시간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맞벌이고 뭐고 어쨋든 정해진 급여 속에서 신랑이랑 저 돈 모아가면서 살아야 하니까요. 버는 족족 쓰면 일주일에 한 번 꼬박꼬박이라도 가죠. ㅋㅋㅋ 그게 안되는게 현실 아닌가요?

그래도 이게 사치품 산 것도 아니고, 과소비를 했다고 볼 수도 없으니 마음은 편합니다. 이럴 때 쓰려고 돈 버는것 아니겠어요? 용돈 드리고, 선물 사 드리면서 생계 걱정 할 정도는 아님에 감사합니다. 진짜요!


예전에 엄마가 엄마의 엄마(할머니)가 신혼집에 오셨을 때 돌아가는 길 용돈 넉넉하게 드리지 못한 것이 미안하고 마음에 남아서 맞벌이부부를 해야겠다 생각하고 주말부부까지 감행했다고 했었는데 저도 결혼하고 친정에도 잘하고, 시댁에도 잘하려 하니 그 마음이 어느정도 이해가 되더라고요. 내 커리어를 위한 것도 있지만 일 진짜 오래해야겠습니다.

종자돈 만들기

연말연시고 해서 재테크 계획을 다시 세워봐야 할 때인데 내년에는 이사 문제도 있고, 임신 계획도 있고 하니까 재무설계라도 받아봐야겠단 생각을 해 봅니다. 미혼일 때 한참 관심있어서 재무설계 한 번 받아봤었는데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으니 두 사람 정신차리고 재무계획을 세워봐야죠. ㅠㅠ


마침 재테크스쿨[링크]에서 5만명 무료재무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여기서 받아볼까 합니다. 재테크도 중요하지만 재무설계를 통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볼 필요도 있으니까요. 특히 저처럼 미혼->기혼으로 넘어갔으면 어느 한 사람이 경제권을 쥐게 되는데 저는 그게 저한테 와 있거든요. 제가 관심 가지고 안하면 우리 집 망해요. ㅠㅠ

재테크 스쿨 재무설계

재테크스쿨에서는 현실적인 재무설계로 가계 안정을 도모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니 받아보고 좋으면 후기 남겨드릴께요. 뭐, 궁금하시면 먼저 한 번 가 보세요. ^^

재테크스쿨[링크] - 5만명 종자돈 1억만들기 무료재무설계 프로젝트 진행, 맞춤형 재무진단 프로그램!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