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너무 부러워요. 저는 손재주가 없어서 도화지 앞에서 서면 멍해지는 사람이거든요. ㅋㅋ 다음이랑 네이버 웹툰 영역에서 무료 웹툰을 많이 보는데 아무리 봐도 제가 그릴 수 있는 것이 아니었어요.

그치만! 아이폰 어플인 웹툰카메라를 이용하면 나도 만화가가 될 수 있어요. 앱스토어에서 웹툰카메라가 인기 어플로 올라와서 다운 받았는데 대만족!


웹툰카메라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 촬영 화면이 나오는데요. 느낌있는 그림을 그린 것 같지 않나요? 지금 화면에 나오는 것은 아이폰에 달린 카메라로 비추고 있는 것이랍니다.


필터를 통해 여러 효과를 줄 수도 있어요. 사진만 찍어서 편집을 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만화 느낌을 줄 수 있는 필터로 작업을 간소화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필터 종류도 꽤 되서 하나 하나 적용해보는 재미가 있어요.


이미 찍은 사진을 불러와서 편집도 가능하고요. 컬러, 흑백이 되기 때문에 그때그때 분위기에 맞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웹툰처럼 찍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을 찍는 순서대로 자동으로 이어붙여주기 때문에 그냥 찍고 저장만 하면 웹툰 완성이에요.


내가 스토리를 짜서 행동하며 찍으면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어요. 웹툰처럼요. ^^ 자주 쓰지는 않을 것 같지만 받아두면 필요할 때 잘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렷하지 않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저 처럼 블로그에 얼굴 노출하는 것 꺼려하는 사람도 셀카를 찍게 만드는 재주를 가지고 있네요. 이게. ㅎㅎㅎㅎㅎㅎㅎㅎ


찾아보니 안드로이드 어플은 없는 것 같더라고요. 아이폰 어플인데요. 아이폰 쪽에 어플이 많고, 그 중에서도 쓸만하고 완성도 높은 것이 많다는 것에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쓰고 있는 주변 사람들도 인정을 하는지라 아이폰 버리고 다른 것으로 갈아타지를 못하고 있네요. ㅠㅠ 어디 하늘에서 떨어지면 모를까. ㅋㅋ


암튼 재미나고 독특한 카메라 어플 찾고 계시는 분들은 웹툰카메라(무료에요!) 설치 한 번 해 보세요. 가족과, 연인과 함께 웹툰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될 것 같군요. ^^


웹툰카메라 앱스토어 바로가기[링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