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아직도 익스플로러로만 사용하세요? 파이어폭스, 크롬으로 한 번 접속 해 보세요.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집니다. ㅋㅋ

저는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다 쓰고 있어요. 주 브라우저를 파이어폭스로 쓰고 있는데 크롬이 속도가 빠르다 해서 이걸 쓰는 사람도 늘어나는 추세더라고요. 뭐라고 말로 표현하는건 어렵지만 파이어폭스 사용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꼭 필요한(타 브라우저에서 사이트가 깨질 때) 경우 아니면 열어보지도 않아요.

암튼 파폭이나 크롬을 쓰다 보면 가끔 빨간 창을 마주하게 됩니다. 위험 신호라서 깜짝깜짝 놀라는데요. 보기도 싫고 듣기도 싫은 악성코드 경고 창입니다. 익스플로러는 이게 안떠요. -ㅅ-;;


시뻘건 창 보면 악성코드가 있건 없건 들어가기 싫습니다. ㅠㅠ 이 악성코드 경고창은 해당 사이트 접속하면 내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는 뜻으로 위험함을 알려줍니다. 당연히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겠죠.

근데 이게 사용하다보면 그럴 수 없는 때가 있는겁니다. 예를들어 제 블로그에 접속하려는데 악성코드 경고창이 뜨면? 감염되고 말고 일단 접속을 해야 해결을 하죠. ㅠㅠ  또 정말 구하기 힘든 자료 미친듯이 찾아서 이거인 것 같은데 99% 확실한데 악성코드 경고창이 뜨면? 급하면 일단 들어가 봐야죠. ㅠㅠ

악성코드 경고창이라는 것이 진짜 그렇기에 뜨는 경우도 있지만 이미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승인이 늦게 되어 유지되는 경우도 있어 약간 복불복도 있어요. 그래서 시뻘건 창이 있지만 그래도 들어가고 싶은 분들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크롬 악성코드 창이 뜨면 사이트에 들어가지 말라면서 '뒤로 이동' 버튼을 크게 제공합니다. 그 옆에 '고급'이라고 버튼처럼 생기진 않았지만 링크가 걸려있는 텍스트가 있는데요. 이걸 클릭합니다.


그러면 '관련 세부사항'을 볼 수 있는 링크가 있고 '계속하는 데 따르는 위험은 본인이 감수함'이라는 링크가 있어요. 선택은? 후자죠. 아, 먼저 관련 세부사항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 세부사항을 보면 세이프 브라우징이라고 해서 악성코드가 감염되었을 것으로 의심되는 페이지에 대한 진단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읽어보면 억지로라도 이 사이트를 열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 읽어봤는데 문제 없다 판단되면 찝찝한 말이지만 우린 내 의지에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이니 '계속하는 데 따르는 위험은 본인이 감수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가 보고싶었던 화면이 뜹니다. ^^

여기서 끝내긴 아쉬워 파이어폭스 이야길 하자면 얘도 마찬가지고 단어만 조금 달라요. '관련 세부사항'은 '차단 이유 상세정보'로 되어있고 '계속하는 데 따르는 위험은 본인이 감수함'은 '경고무시'라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또 한마디를 더하자면 익스플로러는 같은 상황에서 크롬이나 파폭과 같은 화면을 내보내지 않는답니다. 브라우저의 특성과 서비스 차원에서 생각하시면 되고 내 컴퓨터는 소중하니까 늘 백신프로그램을 꼭 실행시켜 두세요!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