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약 1년 전부터 신경 쓰고 있는게 있는데 바로 오른쪽 치아입니다. 정확히 어떤 치아인지 모르겠어요. 아래쪽이라고 생각했는데 위쪽일 수도 있고. 이가 아프면 치과를 가야 하잖아요? 당연히 갔죠. 근데 원인을 알 수 없데요. 그렇게 1년입니다. ㅠㅠ


처음엔 가끔가다 한 번씩 아팠어요. 그래서 A 치과를 갔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고 금으로 때워야 할 것이 5개정도 있다고 해서 다른 B 치과를 갔어요. A 치과는 이상하게 믿음이 안가고 과잉진료를 하는 것 처럼 느껴져서요. B 치과에서는 당장 치료해야 하는 충치는 없고 두고봐야 하는 것이 있다는 이야길 들었고 아프다는 치아는 A 치과와 마찬가지로 원인을 모르겠다고 했어요.


그렇게 몇 달에 한 번씩 치과를 갔는데 계속 아픈 것도 아니고 죽을 만큼 아픈 것도 아니고, 어쩌다가 그러는건데 문진 하고, 사진도 찍어보고, 이런 저런 반응 검사들도 해 봤는데 괜찮데요. 중간에 레진으로 때운 것에 금이 간 것 같아서 금으로 때웠는데 그 이후로도 증상이 있는 걸 보면 딱히 그게 원인도 아니었나봐요.


그렇다고 치과를 바꾸고 싶지는 않은게 B 치과 담당 의사 선생님께서 치과를 막론하고 제가 가 봤던 병원을 통틀어 설명을 잘 해주는 편이시고(대신 제 이야길 끝까지 잘 안들어주셔서 이젠 제가 끊고 할 말 하는 경지에 이르렀다는 것은 함정) 의사로서의 책임감도 있어 보이세요. 애매한 경우인데 이건 대학병원에 가도 같은 이야기를 들을 것이라고 말하시는데 자신감도 있어 보이구요.

제가 말하는 증상과 치과 교과서에 나와있는 증상이 일치하지 않아서 의학적인 처치를 할 수 없는거에요. 그래서 지켜보자는 이야기만 듣고 나오는 상황입니다. ㅋ


치아는 병원 늦게 가면 큰 돈이 깨지잖아요? 그래서 될수있음 초기에 문제를 발견해서 치료하고 싶은데 시간을 이리 보내고 있으니 병원에서는 괜찮다고 하는데도 신경이 쓰이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으아~!



통원, 입원비가 보장되는 의료실비보험 아직 없으세요? 실질적인 의료비를 보장받음으로써 질병과 사고에 안전막을 마련하세요.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여러 보험사와의 비교견적을 내 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링크] 할께요. 이 곳에서 여러 보험사의 무료 상담 및 견적 받아보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