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8주 6일 - 출산예정일까지 31주 1일 - 7월 24일

임신 중 알레르기 비염이라니. 이게 무슨 말년에 유격뛰는 소리? ㅋㅋ 미치겠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살짝 콧물끼가 있더니 본격 코막힘, 콧물, 재채기 + 머리 띵함이 찾아왔어요.


임신이 무슨 종합병동도 아니고 안그래도 입맛 없고, 으슬으슬, 속쓰리고, 구토나오고, 골반 커지면서 통증도 있는데, 게다가 나른하게 피로감이 계속되고 있는데 왜 알레르기 비염까지 저를 찾아 온 걸까요.

코가 막히면서 숨쉬는 것이 힘들어지니까 그런거 있잖아요. '내가 숨 안쉬면 오복이도 호흡이 딸리는 것 아닐까?' 빨리 해결하고 싶은데 회사에 있으니 병원 가기도 뭣하고, 병원 가도 딱히 답이 없을 것 같고. ㅠㅠ

이번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임신성 비염(pregnancy rhinitis)이라고 해서 임신 기간 중에 코 점막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비염도 있다고 해요.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임신 중 태반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프롤락틴)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군요. 출산 후에 소실된다는데 제게 찾아온 이 비염이 임신성 비염일까요?

저는 임신 전에도 알레르기 비염이 있었어요. 주로 환절기, 먼지가 많은 환경에 있을 때 생겼었는데요. 최근 비가 많이 와서 습도가 높아져서? 쓰던 이불을 교체했는데 그것 때문에? 온도 변화에 민감한 환경에 있어서?

원인 파악이 어려워 뭐가 되었든 빨리 회복되었음 합니다. ㅠㅠ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

  • 비오는날오후 2013.08.08 11: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신중이라 약을 마음대로 먹지도 못하실텐데;;; 비염 ㅠㅠ

    아이고, 얼른 괜찮아지시길 바래요.

    덧.
    조금은 다른 이야기인것 같은데...알레르기성 비염에는 목련 꽃잎차가 괜찮은 것 같아요.
    목련나무 꽃 봉우리?? 상태에서 따가지고 말려서 차 끓여마시면 괜찮다고 그러더라구요.
    저희 엄마가 알레르기성 비염이라, 봄에 한번 따서 해봤는데...조금 나아진 기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임신중이니 맘대로 먹으면 안될테고;;;
    목련꽃잎이야 져버린지 오래니깐....내년 봄에 한번 구해서 드셔보세요. ^^;

  • 아디오스(adios) 2013.08.08 23: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방 약초나 잎같은거 다려먹으면 좋다는거 있거든요.. 독성없는 식물로다가 달여서 드셔보세요.
    무엇보다 비염은...환경 개선이 젤 중요하다는 ^^

    이래저래 고생많으시네요.... 남편분께서 많이 신경써 주셔야겠어요

  • 잉여토기 2013.08.09 0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고, 더운 날씨에 비염까지.
    고생이 이만저만 많으시네요.

  • 워크뷰 2013.08.09 04: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염이라 아 숨을 제대로 못쉬는게 얼마나 큰 고통인데
    너무 힘드시겠어요!
    정말 임신은 힘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