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iOS7가 업뎃되고 나서 천지인 자판을 쓸 수 있게 되었네요. 애플이랑 삼성 치고박고 싸우는 소식만 들었다가 이거 알게 되니까 신기해요. ㅋㅋ

천지인 자판 설정은 아이폰에서 "설정-일반-키보드-키보드-한국어-10키 체크" 이렇게 하면 됩니다. 사용은 기존에 한영 자판 바꾸듯 지구본 화면 터치하면 천지인 자판이 쨘 하고 나와요.


반가운 마음에 천지인 자판 배열을 냉큼 추가 했어요.

전 스마트폰 쓰기 전에 피쳐폰을 삼성이랑 KT tech 에버를 써서 천지인 자판만 쭉 썼었거든요. 그래서 처음 아이폰 쓰면서 컴퓨터 자판 배열인 두벌식 자판을 터치로 할려니 참 어색해서 천지인 자판을 쓸 수 있는 앱은 없나 찾아보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아이폰 2년 넘게 쓰다보니 천지인이 되려 어색하더군요. 기분 탓인지 터치 방식으로는 천지인 자판이 에러율이 더 높은 것 같기도 하구요. 그래서 그냥 두벌식 자판으로 쓰게 되네요. ㄷㄷ 기능을 줘도 못 써먹는 사람. ㅋㅋㅋㅋㅋ


암튼 iOS7에서 천지인 자판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신랑은 좀 더 편하게 제 폰을 만질 수 있게 되었네요. ( '') 신랑이 갤럭시S를 사용하는데 갤럭시 시리즈의 초기 모델이다 보니 지금은 거의 쓰레기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거든요. 바꿔야 하는데 바꿔야 하는데 하고 있지만 가격 부담이 커서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하고 있다죠. 그래서 신랑이 가끔 제 폰을 쓰는데 갤럭시는 천지인 자판이라 신랑한텐 익숙한 환경이 된 거죠. 허허허허허허.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