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스미싱을 무시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예전엔 보험, 대출, 저축보험 같은 문자가 왔었는데 요즘은 도박성 게임, 법원 사칭, 결혼식 초대장 사기와 같은 문자가 주로 옵니다.


특히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사기가 눈에 띄게 늘었어요. 특별히 하는 게임도 없고 인맥 관계도 넓진 않아 소액결제 유도 링크를 터치할만한 최적화 문자는 받은 적이 없지만 이 스팸대란. 징글징글 맞네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소액결제 한도는 많이 낮춰놨으니까 혹시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2월에 제가 포스팅 한 내용 보세요. ^^;

2013/02/02 - 소액결제 사기피해 기승. 당하지 않으려면 소액결제 한도를 낮추세요!

최근 받았던 문자는 소름끼치도록 놀라웠는데요. 문자 내용에 제 이름 석자가 정확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 DB들은 어디서 받은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에휴.


윤뽀님 일요일 11시에 저희 결혼식합니다 참석주소 명단 간편조회 h_u_l_d_a_e_b_a_k.com

근데 젊은 사람들도 자칫 잘 못 하다가는 당하기 쉬운 이 사기 문자로부터 저는 좀 안전한 편 입니다. 그들이 보내온 링크를 PC환경 웹 브라우저에 쳐 보면 어김없이 android(안드로이드)가 들어가있고, apk 파일을 다운받게 되어 있더라고요. 자동으로 앱을 설치하는 것 같은데 저는 애플 제품인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피해에서 벗어날 수 있는거에요. 허허허허.


이러한 행태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 "나는 안전하다!" 라며 허허 웃을 수 만도 없는 이 상황. 이거 어떻게 원천 차단 할 수 없을까요? 범국민적으로다가. 정말.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