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복이가 태어난지 80일이 되어가던 즈음에 스스로 힘을 이용해 옆으로 눕더군요. 그간 고개를 한 쪽으로 돌리는 것에 천부적인 소질을 드러내 왼쪽으로 해주면 오른쪽으로 홱 돌려버리곤 했었는데요. 그게 아니라 몸을 전체적으로 한 쪽으로 돌리기 시작했어요. 뒤집으려고 연습을 하는 것이랍니다.


들썩들썩 하는데 뒤집진 못하고 그 상태로 열심히 손만 빨고 있습니다. 보다못해 엉덩이를 슬쩍 밀어줘도 아직은 역부족인가봐요. 뭔가 스스로 할려고 하는 모습이 기특하고 예뻐요. 고슴도치 엄마죠? ㅋㅋㅋ


근데 80일되던 날 새벽에 울어서 봤더니 엎어져 있었어요. 엄마가 못 본 사이에 뒤집은건지 알 수 없네요. 놀라서 사진으로 남기지도 못하고 제대로 눕혀줬는데 신랑한테 말했더니 제 등살에 빌려서 넘어간 것 아니냐고 그러네요. -_- 눈으로 보질 못했으니 80일에 뒤집은거면 빠르다 싶어 뭐라 반박도 못했어요.


언제 라이브로 뒤집는 모습을 보게 될까요? 뒤집고, 되집고, 기기 시작하면 그야말로 헬게이트 입성이라는데 빨리 뒤집는 모습을 보고 싶다가도 더 신경써야 하는 시기에 대한 두려움에 몸서리가 쳐지기도 하네요. 기쁨과 당혹감을 동시에 주는 육아는 역시 어렵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