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며칠 전 어린이집 입소 전쟁에 참가 신청 했습니다. ㅋㅋ 뱃속에 있을 때 부터 신청해야 한다더니 진짜네요. -_-;;


아이사랑 보육포털(http://www.childcare.go.kr/)이란 곳에 회원가입 하고 아동등록을 마치고 나면 가고자 하는 어린이집 검색해서 입소대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제가 사는 곳이 출산율이 높다더니 그 탓인지 대기자수가 후덜덜합니다.


신랑은 퇴근 시간이 항상 늦은 편이고, 저는 억지로 정시 퇴근 할려면 할 수 있으나 회사와 집 거리가 있어 통상적인 어린이집 운영시간인 오전 7시 30분~오후 7시 30분에 맞출 수가 없습니다. 해서 시간연장 어린이집(24시까지 운영)에 가야 하는데 문제는 그런 어린이집이 잘 없고, 있어도 대기자수가 만만찮다는 것이죠.


복직 일정에 맞춰 내년 2~3월에 보낼 수 있는지 전화를 해봤는데 누가 갑자기 이사가지 않는 한 어려울 것 같다고 합니다. 기운빠져서 직접 가서 어떻게 운영되고 있고, 선생님 성향은 어떤지 살펴볼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어떤 어린이집이 좋고 나쁜지 비교해서 보낼 수 있는 형편이 안 되고, 자리 나면 무조건 등록해야 할 상황입니다.


아직 시간이 좀 있긴 하지만 심난하네요. 운이 좋아 어린이집에 보낸다 해도 새벽같이 맡겨 밤 늦게 아이와 만나서 정상적인 애착형성이 가능할지, 체력은 버텨줄지 그렇다고 집에 들어 앉자니 것도 장기적으로 보면 안 될 일이고. 임신했을 때부터 걱정했던 일이긴 하나 결론 난 것은 없고 어린이집 대기자수를 보고 나니 머리만 아픕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