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아빠를 위한 육아상식 아빠특공대 - 엘리트 아빠를 위한 필수 육아 훈련 교범]


대박. 초보 엄마, 아빠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군대용어가 조금 낯설긴 하지만 핵심적인 내용을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고, 눈에 잘 들어온다. 만약 첫 아이를 가진 아빠가 이 책에서 나오는대로 행동한다면 그 엄마는 시어머니 참견같은 오지랖에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다. 그 정도로 너무 디테일해서 놀랐다


실전육아에 가장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어떤 경로로도 기저귀를 가는 방법,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기는 어렵다.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산후도우미? 네버. 나같은 경우 본능적으로 했고 경험으로 맞는 기저귀를 찾았다. 이 책에서는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다룬다. 기저귀를 어디서 갈아야 하는지까지 설명한다. 육아 커뮤니티에서 종종 목격되는 것 중에 하나가 기저귀 갈다가 아기를 침대에서 떨어트렸단 것이다. [아빠특공대]에서는 아기가 굴러떨어지지 않을 장소에서 기저귀를 교체하는 습관을 들이라 분명하게 제시한다. 그래야 아기가 뒤집기 시작하면서 곤란한 상황이 오지 않을 것이라 이야기한다.


설명 이미지의 아기가 너무 못생겨서 안습이라는 것 빼고는 버릴 것이 없었던 책이었다.

아빠 특공대 : 기초 훈련 - 10점
닐 싱클레어 지음, 서종기 옮김/다넷미디어(주)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