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화센터 오터치오감발달(5-touch) 두번째 수업시간에 관련 교재를 받았습니다. 3만원!!! 현금!!! ㅋㅋㅋ 값어치를 하려면 수업시간 끝나고 집에서도 가지고 놀아줘야겠죠?


책은 [둥개둥개]라고 써 있어요. 그래서 좀 더 찾아봤더니 오터치오감발달 교육프로그램 제목이더라고요. 5단계로 나누어지는데 11~14개월 4단계에 해당하는 책이었어요. 제가 듣는 것은 7~10개월 반인데 한 단계 위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네요? ㅋ 오복이는 만 10개월이라 들어도 상관없을 것 같은데 같이 듣는 아가들은 만 6~8개월인데 어떨까 모르겠네요.


각 단계별 프로그램은 오감발달교육연구소에서 본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표를 참고하세요. ^^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출생 후~3개월 4~6개월 7~10개월 11~14개월 15개월 이상
베이비마사지 진나비 훨훨 나풀나풀 둥개둥개 Pretend Play


교재 구성은 둥개둥개라고 쓰여진 책 하나, 활동책 및 가사, 스티커 및 작업카드, DVD, 오디오CD, 단어놀이 종이 한 장, 키 재는 종이 한 장, 개둥개 수료증, 베이비마라카스, 버스모양 풍선, 뜯어쓰는 종이판 여러개(?) 이렇게 있어요.


교재가 있으니 첫 수업 시간에 말타기 했던 것, 이번 수업 시간에 곰가족이 등장했던 것이 이해가 가더라고요. 처음 들어보는 노래도 따라가기 바빴는데 CD 들어보니 그것도 다 들어 있고요. 예습 좀 하면 수업시간에 좀 더 대처를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ㅋㅋㅋ 40분 짧은 수업(오복이한텐 길지도)에 오복이 재미있게 해 주려면 엄마는 공부해야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컴퓨터를 켜지 않으면 DVD와 오디오 CD 재생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좀 난감하지만 영상은 보여주지 말고 노래는 외워서 하죠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