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친정엄마께서 개인적인 일로 올라오셨다가 서울구경 겸 오복이 옷을 사주고 싶다 하셔서 남대문시장엘 갔었어요. 남대문시장에 유아복 파는 곳이 많이 있더라고요. 서울원아동복, 포키아동복, 부르뎅아동복 등. 이름만 들었을 땐 그냥 그것이 하나의 상점인줄 알았더니 서울원아동복 안에 엄청난 도소매상이 있고, 포키아동복 안에 우르르, 부르뎅아동복에도 마찬가지더라고요. 예전에도 남대문시장에 간 적이 있었는데 그땐 눈에 들어오지 않았었어요. (다 2층에 있긴 했어요. ㅋㅋ) 신세계 봤죠. 아기 안고 오는건 넘 힘들 것 같았고, 시즌별로 한 번씩 와서 옷 쓸어담아 오기엔 괜찮아 보였어요. 이월상품 위주로 공략하면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옷이 많더라고요.


그건 그렇고, 친정엄마 입맛이 워낙에 까다로워 식사 메뉴를 고르는 것이 영 쉽지가 않은데요. 찾아보니 남대문에 갈치조림골목이 있더라고요. 얼마나 모여있기에 갈치조림골목이라고 이름붙였나 싶었지만 친정엄마가 좋아하는 메뉴라 여길 가 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죠. 어디에있는지 몰라 다음지도로 검색하는데 갈치조림을 치니까 바로 골목까지 안내를 해 주더라고요. 대박. ㅋㅋㅋ


신기해하면서 찾아갔더니 정말 좁은 길을 사이에 두고 빼곡하게 오로지 갈치조림 식당만 줄지어 서 있었습니다. 다 똑같은 집 같았어요. 간판만이 여기가 다른 가게라는 것을 알려줄 뿐. ㅋㅋㅋ 어딜 들어가야하나 몇 곳 지나치다 손님이 많은 곳을 들어가자 이러면서 아무곳이나 들어갔어요. 그래서 지금 이름도 가물가물 하네요. 왕성식당이었나, 중앙식당이었나. 지역 이름(전주식당, 호남식당 같은) 식당은 아니었는데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치만 제 생각엔 거기서 거기일 것 같아요. ㄷㄷㄷㄷ


암튼 소박한 차림이었고 예쁜 식기들은 아니었지만 갈치조림은 맛났어요. 다행이 친정엄마 입맛에도 딱 맞았어요. 내려가시는 날까지 먹었던 음식 중 남대문에서 먹은 갈치조림이 제일 맛있었다고 하셨거든요. ㅋㅋ 아마 다음번에 남대문시장에 간다고 하면 밥은 무조건 여기지 않을까 싶어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