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 20~21개월 동안 잘 가지고 노는 도형맞추기 장난감을 포스팅 해 보아요. 요건 오복이 외할머니께서 벼룩시장에서 중고로 사오신 장난감인데요. 아무런 표기가 없어 어디 제품인지, 얼마인지 알 수 없어요. ㅠㅠ 나무로 되어있어 플라스틱 보다 고급스럽고 촉감도 좋아요.


이 장난감은 네모, 세모, 동그라미, 반원의 도형을 맞춰넣는 놀이를 할 수 있어요. 노랑, 파랑, 초록, 빨강의 색깔 분류를 할 수 있기도 해요. 색깔은 가르쳐주고 있는데 완전하진 않고, 도형맞추기는 제법 하네요.


도형맞추기도 처음부터 잘했던 것은 아니고, 네모, 동그라미, 반원은 쉽게 했는데 세모를 어려워하더라고요. 이 장난감이 생기기 전 피셔프라이스 러닝홈에 있었던 세모, 네모, 동그라미, 별 도형맞추기를 했었어요. 여기의 세모는 정삼각형이라 어느 방향으로도 넣을 수 있어 쉬웠는데 이번껀 이등변삼각형이라 어려워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엔 세모를 빼고 나머지 도형들을 맞춰 놀았는데 안 들어가면 거꾸로 해 보라고 하고, 세모 모양을 잡아주면서 이렇게 하면 된다고 알려주니 이제 모든 도형들을 맞출 수 있게 되었답니다. ㅋㅋ 하나씩 집어넣을 때마다 박수쳐주고 칭찬해주면 좋아하더라고요.


반원과 세모는 두개를 모아 동그라미와 네모로 만들 수 있는데요. 이런 개념은 이해하기 어려워 그냥 이렇게도 된다는 걸 보여주고 있어요. 한바탕 놀고나면 쌓기 놀이도 하면서 오복이 소근육 발달, 창의력 자극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