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생을 변화시키는 긍정적 상상 ' 자기암시 '

 


나는 사실 자기계발서란
읽어보면 뻔하디 뻔한 정말 당연한 말만 적어놓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꾸준히 자기계발서를 읽으려고 하는 이유는 '자극'을 받기 위해서다.

 

꾸준히 눈으로 보면서 나 스스로가 눈치채지 못할만큼이라도 서서히 몸에 베어나는 생활을 하고픈 작은 욕심. 그거다.

 

이 책의 제목과 같이 나는 내게 책을 읽는 행위를 하며 암시를 주고 있는 것이다.

 


" Day by day, in Everyway, I am getting better and better. "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책의 곳곳에서 이 문장을 볼 수 있는데 이게 핵심이자 전부다.


그래서 나는 항상 가지고 다니는 다이어리 한쪽에, 매일 사용하는 컴퓨터 한쪽에 이 문구를 적어놓았다.

 

깜빡깜빡 하는게 익숙한지라 적어놓아야 한다. :D
볼때마다 아! 하면서 문장을 읊조려본다.


" Day by day, in Everyway, I am getting better and better. "

 

저자인 에밀쿠에는 암시와 자기암시를 엄연히 구분하고 있는데 그에 따르면 위에 내가 했던 행동은 그저 내게 암시를 주기 위한 행동일 뿐이다. 자기암시. 무의식의 내가 그 문장을 받아드리지 않는다면, 내가 아무리 애써도 문장이 실현되기는 어렵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
그 방법이 2부와 3부에 걸쳐 나와있는데 무의식이 이기도록(=상상) 의식적 자기암시의 수행법이 2부에 소개되어 있고, (마치 녹음된 테이프에 나오는 음성을 듣고 따라하는 기분이 들어
서술하지는 않겠다) 그로 효과를 본 사람들이 에밀쿠에에게 보낸 편지들이 나오며
그 효능을 인정하게끔 하고 있다. 3부는
- 자신에게 신뢰받는 사람이 되라
- 신나게 일하고 즐겁게 쉬어라
- 진정으로 강한 것은 조용한 믿음이다
와 같은 여러가지 자기암시를 줄 수 있는 말들이 소개되어 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