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온라인으로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준비하고 있어요. ㅋㅋ 커피에 관련된 뭘 하겠다 이런건 아니고 취미로요. 커피마시는 걸 좋아하니까 조금 더 알고싶어지는 것도 있는데 자격증이라는 타이틀이 없음 일부러 시간내서 보진 않을 것 같아서 시작했어요.


바리스타 자격증이 종류가 많고 그중에 일부는 실기도 봐야하는데 저는 100% 온라인수강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어요. 주부가 짬내서 듣기 좋더라고요.


제가 취득하려고 하는 바리스타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이고요. 자격 발급기관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입니다. 민간자격증 등록번호는 2015-006384 인데 등록번호 보니까 생긴진 얼마 안 된 것 같아요. ㅋㅋ


서울여성직업능력개발원 1급 심화 학습관에서 온라인 강의 듣고 있는데 1강당 강의 시간이 20분 남짓이라 시간 될 때마다 들어요. 재미있고 할만해요!


그런데 기출문제 받아서 보니까 머릿속이 하얗게 변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어서 대충 그렇구나 아는 것과 문제를 풀어야 할 정도로 외우는 것은 또 다른 문제더라고요. 마지막에 벼락치기 해야할 것 같아요. 자격증 딸 순 있겠죠?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떠벌떠벌 했으니 다음달 정도엔 좋은 소식 전해야 할텐데 말입니다. ㅋㅋㅋ


여기 보니까 재미있는 자격증이 많이 있더라고요. 'OO 지도사' 자격증이 많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아이 키우다보니 동화구연, 독서, 손유희, 아동요리, 지역아동교육, 공부습관 이런 쪽으로 관심이 가더라고요. 이걸 취득해도 누구를 가르칠 정도는 안될 것 같고 내 아이 케어에 도움이 되려나 고민을 해 봅니다.


이런 고민을 하는건 자격증 발급 비용이 별도고 강의 듣는건 무료로 할 수 있더라고요. 특히 1과목 이상 자격증 취득 내역이 있으면 다른 과목 무료수강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서 릴레이로 관심 자격증 딸 수 있게 되어있어요. 어떤 이유에서인진 모르겠지만 공부할 의지가 있는 사람에겐 좋은 시스템 같아요.


일단 전 바리스타 자격증 먼저 따고 올게요. ㅋㅋㅋㅋㅋㅋ 좋은 후기 남길 수 있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