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책의 배송이 늦어서 이제나 저제나 기다리고 있었다. 다행이도 놀러가기 이틀전에 도착! 반가운 마음에 택배 개봉. 이야- 흰색 표지에 검은색 띠지는 무난하지만 강렬하달까. 특히나 띠지네 secrets은 무슨 처리가 되어있어서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다. '나 비밀 품고있소' 하고 얼른 읽어달라고 하는 것 같아서 기쁨 맘으로 일찍 퇴근해서 한달음에 읽어주셨다.

 

책은 1부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와 2부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으로 구성되어 있다. 2부의 내용이 상당량을 차지하고, 제목 때문에 관심이 더 갔지만 난 1부만 읽고 책을 일단 덮었다. 2부를 읽기도 전에 feel이 충만해졌달까? 더이상 읽을 수가 없었고 대신 노트를 꺼내들었다. 그리고 적었다.

 

1부의 핵심 내용은 '원인과 결과'라고 생각한다. 사과나무에 사과가 열리는 것도 장미꽃이 꽃봉오리를 피우는 것도 그 밑에 흙속에 가려 보이지는 않지만 뿌리가 있기 때문이듯 내가 지금 이렇게 사는것, 조금 더 책의 주제에 근접하자면 나의 경제관념. 돈을 이렇게 운용하며 사는것 또한 어떤 원인이 있다고 한다. 이 원인이라고 함은 과거의 어떤 내 주변 환경으로 인한 경험, 나의 내면상태를 말하는데 그것이 나를 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버릴것은 과감하게 버리는 센스 ! 가 있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나의 경제 청사진에 영향을 준 사람들을 생각해 보았다. 남들 한다고 다 할 수 있는건 아니라며 꼭 필요한 것만 사게 해 주셨던 아버지, 일찍이 내 이름으로 된 통장을 개설해 주시며 저축을 알려주셨던 어머니, 주식을 하셨던..., 놀러가면 항상 용돈을 손에 쥐어주셨던 할머니, 신문과 뉴스를 꼭꼭 챙겨보시던..., 도박을 하시던, 용돈을 받아쓰던 친구들, 빚내서 장사하시던... 끄적끄적이다보니 아 내가 지금 이렇게 생각하며 사는건 이 사람들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구나. 그래 이런 적도 있었지. 그러다보니 신기하게도 버려야 할 것과 해야할 것에 대한 정리가 되었다.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를 안고 수익을 창출해내는 융퉁성과 여유, 꾸준히 수입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하는 내 능력. 충분히 공부하고 주관을 가져야 하는 투자. 오픈마인드로 뉴스와 신문을 가까이 할 것. 빚에 대한 생각들. 꼭 필요한 것인지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센스. 가계부 쓰며 계획성 있게 살기.. 뭐 등등등 나의 내면에서 무의식적으로 싫어했었던 것(빛), 불안했었던 것(주식, 마이너스) 등이 어디서 왔고 어떻게 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나니 그 뒷장 부터는 읽기 쉬워졌다고나할까. ㅎㅎㅎㅎㅎㅎ

 

책을 읽어보지 않았던 사람들에게도 내가 했던 것 처럼 자신에 대해서 한번 끄적끄적 해보길 추천해주고싶다. 생각한다는 것과 손으로 쓰는 것은 아무래도 차이가 있는듯. 내게 영향을 미친 사람들, 그에 따른 에피소드. 생각지도 못했던 기억에 놀라며 변화를 느낄 수 있을것이다. 그런 나를 발견하게 되면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라고 외치며 행동하면 그만.

 

실제 2부는 백만장자의 17가지 법칙이 장황하게 나와있지만 그것은 일단 1부를 충분히 느끼고, 즉 나를 알고부터가 아닐까 싶다.

 

17가지를 간단히 적으며 리뷰를 마칠까 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가난한 사람은 인생은 우연이 만든다고 믿는다)

백만장자 마인드 2.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가난한 사람은 손해를 보지 않으려고 머니게임을 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3. 부를 꿈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가난한 사람은 부자가 되기를 바라기만 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4.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가난한 사람은 작게 생각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5.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것 보다 낫다. (부자는 기회에 집중한다. 가난한 사람은 장애물에 집중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6. 부를, 부자를 긍정하라. (가난한 사람은 성공한 부자들을 욕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7. 긍정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가난한 사람들은 부정적이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과 사귄다)

백만장자 마인드 8.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 한다. (가난한 사람은 판매와 홍보를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9.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백만장자 마인드 10. 나는 충분히 받을만큼 가치있는 사람이다. (가난한 사람은 잘 받지 못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11. 시간이 아닌 결과에 따라 보상받아라.

백만장자 마인드 12. 둘 다 가질 수 있다. (가난한 사람은 하나만 생각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13.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이다. (가난한 사람은 근로소득을 계산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14. 적은 돈부터 관리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라. (가난한 살마은 돈관리를 못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15.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가난한 사람은 돈을 위해 일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16.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백만장자 마인드 17.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부자는 계속 배우고 발전한다. 가난한 사람은 이미 안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