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달 초, 오복이가 몸을 긁고 있어서 보면 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발견했어요. 처음에는 날카로운 곳에 긁혀서 난 상처인가 했는데 등이나 팔, 다리, 귀 뒤 등 다양한 곳에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보고 긁은 것에 의한 반응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죠.


게 중 몇 번은 사진을 찍어놨어요. 병원에 가봐야겠다 하고 찍어둔건데 신기하게 금방 가라앉더라고요? 그래서 차일피일 미루다 이번에 영유아검진과 독감 예방접종할 겸 소아과에 갔다가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게 뭘까요? 여쭸더니 이름이 좀 어려운데 '피부묘기증' 같다고 하셨어요. 알레르기의 일종? 약을 바르거나 먹어야 할 정도는 아니고 이 정도는 찬 찜질 하면 바로 가라앉을거라고 하더라고요.


일전에 오키나와 갔다가 온 몸에 두드러기 반응이 와 한국에 돌아와 이 소아과를 통해 알레르기 검사를 했었거든요. 그 때 나타난 것은 없다고 했더니 아주 약한 알레르기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그래서 그런 검사를 통해 나타나진 않았을 거라고 하시대요.


온라인 상으로 '피부묘기증'을 검색해 봤을 때 오복이보다 정도가 심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정말 약하게 앓는 중이다 싶어요. 오복이 피부가 은근 예민한 것 같아요. 심하진 않은데 신경쓰이게 하는 것들을 좀 가지고 있는데 아직 어려서 그런건지 좀 크면 나아질런지. ㅠㅠ

2016/09/20 - 모기 알레르기(스키터증후군) 리고 버물리 키드 크림
2015/03/14 - 해외여행자보험, 최저금액이라도 자유여행엔 필수!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