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 10점
로버트 먼치 글, 안토니 루이스 그림, 김숙 옮김/북뱅크

언젠가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라는 책이 유명하다고 해서 야밤에 급 질렀어요. 베드타임 도서로 괜찮다더라고요. 어른이 봐도 괜찮은 동화라는 말도 있고요.


읽어보니 사랑한단 말을 잘 못하는 사람이라 책을 읽으면서 반복적으로 사랑한단 말을 전할 수 있어 좋았어요. 아기일 때 부터 어른이 될 때까지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늘 엄마 눈엔 사랑스런 아기라는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 짠했습니다. 헌데 후반부 내용은 좀 소름돋았달까? 번역 상의 문제인지 원래 책 내용이 그런건지, 그래서 자주 읽고싶진 않았어요.


아이가 커서 분가한 상황에 엄마가 그 집에 밤늦게 찾아가는 모습이 (마음은 이해가 가나) 현실적이지 않더라고요. 몰래 문 열고 들어가 자는 모습을 보며 사랑한다 노래한다 상상하니 이건 뭐 호러... 한 집에 사는 어린 아이의 방문을 열어보는 것도 아니고 제 정서와는 맞지 않아 그 부분 읽어줄 땐 불쾌했어요.


미국에서 1,500만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 그림책이라고 하는데 이게 보편적 미국 모습이 아닐 것 같은데 미국이랑 친하질 않으니 어디서부터 잘못된 건지 모르겠습니다.


오복이가 지금보다 "왜?" 라는 물음이 많아질 때 어떻게 이 부분을 설명해야할지 고민되는 책이에요. 이제 4살인데 슬슬 대화에 "왜?"가 붙는 횟수가 늘고 있거든요.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책을 읽기 시작한건 3살이었고요. 책을 읽어본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로버트 먼치(Robert Munsch)
상세보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