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형마트 영업규제를 강화한다는 뉴스를 봤는데요. 심지어 복합쇼핑몰도 규제한다고? 전 이거 안했으면 좋겠어요. 너무 불편합니다. 반대. 반대. 반대!


집 근처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있어요. 둘째, 넷째 일요일에 싹 다 문을 닫아버리니 무의식중에 마트가려 했다가 헛탕 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저는 뚜벅이라 무겁거나 부피 큰 제품 살 땐 신랑 차를 가지고 갈 수 있는 주말 쇼핑이 꼭 필요하단 말이에요.


게중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동네 슈퍼 개념으로 아파트 상가에 들어와있는데 왜 이것까지 닫아야 하나요? 그럼 가까이에 갈 수 있는 5~10분이내 갈 수 있는 슈퍼는 딱 한곳이고 나머진 다 편의점이에요. ㅠㅠㅠㅠㅠㅠ


대형마트 영업규제를 하는 이유 중 골목상권 활성화를 한다는 것이 있잖아요? 집 근처에 전통시장이 없답니다. 도대체 어디로 가란 걸까요? 아파트에 알뜰시장이 서는데 일주일에 한 번 이고요. 미세먼지 수치와 관계없이 생선, 건어물, 과일, 분식류 등 먹을거리 나오는 것 보면 그다지 사고 싶지도 않아요. 특별히 더 저렴한 것도 아니고 카드쓰기가 쉬운 것도 아니고요.


택배 쇼핑도 많고 전업주부로 살고 있는 제가 이정도 불만인데 저랑 같은 생활 반경에 직장인이면 정말 짜증날 것 같습니다. 대형마트 영업규제 한다고 전통시장이 살아나는 것 아닌 것 같고, 일요일에 문 닫으면 토요일에 마트 진입로 꽉 막히고 주차대란이에요. 대형마트가 다 잘하는 건 아니지만 문 닫는다고 나아지는 것은 없을거라 생각해요. 진짜 이건 아니에요. ㅠㅠㅠㅠ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