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은 미용실 가기 힘들었던 해로 기억될 예정입니다. 연 초에 가고 11월에 다시 갔으니 텀이 장난 아니죠. 5월~8월 급작스런 뇌수술로 뒷통수 일부를 면도했고 나머지 머리카락으로 가리고 다녔어요. ㅠㅠ 수술 부위랑 미용실이 직결되다보니 퇴원 후에도 뭔 짓을 못했어요. 머리 감는 것도 한동안 잘 못했으니 더 이상 뭘 하겠어요. 얼마 전에도 수술 부위에서 실밥 찾았는걸요. ( ..)a 이제 좀 갈만했다고 판단해 치렁치렁 긴 머리를 커트하고 왔습니다.


위의 사진이 커트하기 전 찍은 가장 최근 사진이에요. 아래 사진이 커트 한 당일 사진이고요. 댕강 잘라낸 것 보이시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름 큰 변신이었어요.


수내 미용실 르나 뷰티살롱에서 커트했어요. 백만 년만에 미용실 다녀왔습니다. (감동) 수내역 1번 출구에서 바로 보이는 건물의 2층이에요. 아래 사진에서 동그라미 친 부분이 수내역에서 나오는 길에 보이는 간판이랑 위치랍니다.


평일 오전이었는데도 사람이 좀 있더라고요. 담당 디자이너는 은빈 선생님이었어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기다림 없이 바로 상담에 들어갔습니다. 전화 예약할 땐 커트할거라고만 말해서 상세히 이야길 나눴네요. =_=//


스타일을 확정하고 간 것이 아니어서 아이패드 보면서 단발머리 스타일을 쭉 훑었어요. 아이패드가 있으니 바로 검색까지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ㅋㅋ 원하는 길이랑 층 이런 것도 중요했지만 조금씩 자란 뒷머리와의 조화가 잘 됐음 좋겠다, 관리하기가 쉬웠음 좋겠다를 어필했습니다.


수술 후 머리를 묶으면 아랫머리가 없다보니 축 쳐졌어요. 그게 살짝살짝 보이니까 머리 묶고 외출하기 힘들었답니다. 배째라 다닐 때도 있었는데 그래도 신경이 쓰이잖아요. ㅋㅋ 뒤통수는 거울로 볼 수밖에 없어 정확히 상태를 파악하기가 어렵다보니 전적으로 디자이너 선생님을 믿어야 했어요. ㅋㅋ


뒷머리가 자라고 있어서 여기에 전체적인 길이를 맞추려면 전체적으로 너무 짧아지는데 그건 싫어서 앞쪽을 좀 더 길게 빼는 걸로 하고, 어느새 길어버린 앞머리는 옆머리랑 이어지게 다듬는 걸로 정리를 했어요. 담당 디자이너 선생님의 머리도 단발이라 단발머리 커트를 더 잘 이해해주신 것 같아요. ㅋㅋㅋㅋ


층은 아주 살짝 들어갔어요. 숱가위를 쓰지 않는다고 해요. 숱가위를 쓰지 않는 이유를 알려주진 않으셨는데 굳이 안 쓴다고 이야기 하는덴 뭔가 있을 것 같아 나중에 찾아봤어요. 딱 이유가 정리된 건 없었지만 대략 머릿결의 감이 일반 가위가 더 좋은 것 같고 길 때 덜 지저분해지는 것 같더라고요.


샴푸를 먼저 하고 커트 진행하고, 드라이까지 슈슈슉. 펌이 아니라 그런지 다른 스텝 도움 없이 디자이너 쌤하고만 계속 붙어 있었어요. ㅋㅋ 도란도란 이야기하면서 했더니 1시간 안 되게 걸린 것 같아요.


예전에 염색하고 펌 한 것이 다 잘려나가서 자연의 상태가 되었는데 드라이를 빵빵하게 해 주셔서 어디라도 가야 할 것 같았어요. ㅋㅋ 현실은 어린이집 셔틀이지만. ㅋㅋㅋㅋ 이대로 예쁘게 길러서 담엔 꼭 펌 할 거예요.


간만의 변신이라 즐겁기도 했고 뭣보다 머리가 잘 되어서 신나요. 화장기 없고 동안 페이스라 단발머리 하면 학생처럼 보일 때도 있는데 이번엔 우아해 보이는 단발머리라 만족합니다. ㅋㅋㅋ 어깨선 기장이면 뻗칠 수도 있는데 희한하게 그런 것도 덜하네요. 약 때문에 얼굴이 똥글똥글 이었는데 신랑 말론 얼굴 살도 빠져 보인대요. ㅋㅋㅋㅋ 문페이스 꺼져버려. ㅋㅋㅋㅋㅋㅋㅋ


병원에서 펌, 염색, 클리닉 하지 마란 이야긴 없었는데 (굳이 물어 보지도 않았고 ;) 괜히 쫄아 있는 상태였거든요. 지금 이 단발머리가 길면 그땐 펌을 하겠다고 은빈 쌤이랑 이야기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 또 만날 기회가 되길. ㅋㅋㅋ 단발머리 커드, 수내 미용실 추천해요.






수내 미용실, 르나 뷰티살롱[링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3-2번지 해암빌딩 2층
031.726.0333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