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포스팅 발행하고 딱히 검색을 해 보진 않아요. 잘 되겠지 이런 심정. ㅋ 근데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의 썸네일이 네이버에서 수집되지 않는다는 글을 많이 보이더라고요. 검색해보니까 헐. 대박. 내 블로그도 당첨인거예요. ㅋㅋ


복불복으로 어떤 건 잘 나오고 어떤 건 안 나오고. 캡쳐 화면 보시면 캡쳐 시간 기준 전 날 건 썸네일 실종, 7일 전 글은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반영되는걸까 지켜봤는데 딱히 그런 것도 아니더라고요.


예로 제가 오키나와 여행 다녀온 후 리잔 시 파크 포스팅을 많이 해서 그 이름으로 검색하면 많이 걸리거든요. 보시면 시간에 따라 되고 안 되고가 결정되는 건 아닌 것 같죠? 캡쳐하면서 보니 제 블로그 말고는 다 썸네일이 잘 나오네요. 이것이 외부 블로거의 설움인건가. ㅋㅋ


아예 검색이 안 되는 것도 아니고 해서 참 애매합니다. 제 블로그는 다음이나 구글 검색 유입이 적어 네이버 검색 유입이 대부분이란 말이죠. 네이버 이쁨 한 번 받아보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10년째 블로깅 하고 있지만 쉽지 않네요. ㅠㅠ (일해라 티스토리, 다음, 카카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