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는 유산균비교표. 믿지 마세요. 정확하지 않아요. 저는 페이스북에서 처음 봤는데요. '저 중 하나는 광고제품 들어가있겠지?'란 마음이었어요. 근데 그걸 떠나 정확하지 않더라고요. 객관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광고해야하는거잖아요? 그게 광고든 아니든 이제 중요하지 않아요. 그냥 신뢰할 수 없어요.


전 상품을 비교해보지 않았지만 이번에 유산균 구입하면서 약국에서 들었던 설명이랑 다른 부분이 있어서 특정 제품만 살펴봤는데 완전 어이없더라고요. 보증균수, 코팅여부, 추가영양소 표기 등 오류가 많았습니다. 제가 그 표를 만든다면 언제 시점으로 작성했으며(제품이 리뉴얼 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공식 홈페이지나 공식 판매처를 링크걸어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퍼트린다면 최초 작성자나 출처 표기를 해야 맞다고 봐요.


유산균 나오는 회사가 정말 너무너무 많고, 내세우는 특장점이 모두 달라요. 어디는 보증균수를, 어디는 균주종수를, 어디는 냉장보관을, 코팅여부를, 가격을, 추가영양소를, 가격을, 신바이오틱스 추가여부를... 그래서 제품별로 비교하는 것이 어렵고 선택장애가 와요. (저는 아이 먹이려고 산건데) 이게 유산균 때문인가 효과를 장담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요.


암튼. 하고 싶은 말은 떠돌아다니는 유산균비교표에 나오는 제품 설명을 믿지 말고 비교하는 항목(보증균수, 균주, 신바이오틱스, 가격 등)을 중심으로 몇 개 추려서 직접 찾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병원이나 약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 위주로 찾아봐도 좋고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