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이펜이 적용된 피비 잉글리쉬 뮤지컬(PB English musical) 책 두 권을 체험해봤어요. 줄여서 '피비 잉뮤' 또는 그냥 '잉뮤'라고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줄임말이 대세. ㅋㅋㅋ


잉뮤는 국내 석박사 연구원들이 개발한 책으로 국제유치원, 영어유치원에서 교재로 사용하고 있는 책이라고 해요. 저는 유아 영어공부에 대해 거의 아는바 없어서 아이가 유치원에서 가져오는 교재가 최고겠거니 했는데 진짜 어마어마하더라고요. 대한민국 사교육 시장에 치얼스. ㅋㅋ


피비 잉글리쉬 뮤지컬 본품은 스토리북 12권, 워크북 12권, CD12장, 미니북 2권, 부모 가이드북, 한국어 번역서 2권, 세이스티커로 되어있어요. 스토리북은 세계명작동화, 한국전래동화, 위인전, 세계전래동화, 크리스마스, 탈무드로 다시 나뉘는데 다루는 주제가 있어요. 날씨, 색깔, 숫자, 음식 이런 식으로요. 저는 한국전래동화인 [콩쥐팥쥐-요일, 집]와 위인전에서 [에디슨-전자제품, 우리 동네]을 받아봤어요. 둘 다 레벨2에 속해있는 책입니다.

체험 도서라 부모 가이드북을 볼 수 없어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다른 구성품은 없어도 무방하더라고요. 제가 갖고 있는 세이펜이 세이티칭펜이에요. 기본 읽어주고, 'T 버튼'으로 한국어 번역 그때그때 들을 수 있고, 그러니 CD가 필요 없어요. ㅋㅋㅋㅋㅋ 세이스티커는 세이렉스티커로 대체할 수 있구요. 뭣보다 그 단계까지 아직 도달하지 못했기에... (눈물 쓱)


오복이 유치원 갔을 때 사용법 영상으로 찍어봤어요. 영상으로 확인하면 됩니다만 주절주절 설명도 좀 적어볼게요. ㅋ 책 로고를 찍으면 잉뮤 핀파일을 바로 찾을 수 있고, 책 표지에서 전체 내용을 영어로, 한글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펼쳐보면 곳곳에 찍어보는 재미가 숨어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텍스트를 누름 되지만 인물을 터치해서 대화하듯 이야기를 끌어갈 수 있어요. 텍스트는 원어민 발음으로 나오고요. 텍스트 바로 옆에 붙은 둥근 인물 이미지는 실제 인물에 빙의해서! 구연동화로 읽어주니까 감정까지 들어가 더 생동감 있어요. 2명, 3명이 한꺼번에 외치는 대사도 리얼하게 들려요.


중간 중간 오디오 트랙 이미지가 있는데 이 책이 잉글리쉬 뮤.지.컬 아닙니까? 노래가 나옵니다! ㅋㅋ 익숙한 멜로디에 가사만 들어가기 때문에 금방 익힐 수 있어요. 스토리가 끝나면 노래가 악보와 함께 정리되어 있는데 건반 좀 두들기는 저랑 오복이에겐 넘나 만족스러운 구성이었어요. 마지막엔 책 속의 중요 단어들이 있고요. 참 알찬 구성입니다.


책을 한 번에 쏟아내니까(전집) 어느 한 권을 집중해서 여러번 보지 않더라고요. 한번씩 주르륵 넘겨보고 좋아하는 책 위주로 반복읽기를 하는 오복. 그래서 [콩쥐팥쥐]를 먼저 보여주고, 좀 익숙해지면 [에디슨]을 꺼내주려고요. 둘 다 레벨 2에 속하는 책인데 [콩쥐팥쥐]같은 경우 한국어로 읽어봤기 때문에 어떤 내용인지 알고 있고, 영어도 요일에 관한건 이미 익숙해서요. 먼저 시도하기 좋다고 생각했어요. 에디슨은 나중에 반응 보고 포스팅하는걸로.


아이 반응은 내용보단 노래가 나오는 부분에 관심을 보였어요. ㅋㅋㅋ 악보 보면서 샵이랑 플랫이 있어서 어렵다느니, 이건 쉽다느니. ㅋㅋㅋ 누가 보면 피아노 영재인줄? 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단어 정리되어있는 것을 무척 좋아하더라고요. ㅋㅋ 세이펜으로 찍고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고 맞추는 놀이를 했더니 본인이 하겠다며 저한테 되려 문제를 냅니다. 적당히 틀려줘야 하는데 표정관리가 잘 안 되는 엄마는 그냥 맞춰버리고 맙니다. 헷. ㅋㅋㅋ


세이펜과 피비 잉글리시 뮤지컬이 있으니 엄마 발음 걱정 안 해도 되고, 노래와 함께 다채로운 독서를 할 수 있으니 엄마표영어, 할 만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세이펜티칭클럽 카페에 등업이 좀 되면 워크시트같은 자료도 받아볼 수 있는 것 같은데 아이고, 전 아직 멀었어요. 엄마표영어는 엄마의 수고로움이 따르지만 이게 언어라 교육기관보다 1:1로 가랑비에 옷 젖듯 스며들면 훨씬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진다고 생각해요. 부지런해져야죠. ㅋㅋ 화이팅 해 봅니다!




세이펜티칭클럽(https://cafe.naver.com/saypen)


본 포스팅은 세이펜티칭클럽으로부터 체험 지원을 받아 직접 활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