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시작을 아이폰4로 해서 그 후로 아이폰만 주구장창 썼습니다. 5, 6, 7에 아이패드까지. ㅋㅋ 때마다 아이폰용량이 부족함을 느껴 좀 더 큰 용량, 한 단계 더 이렇게 키워왔지만 한계가 있더라고요. 지우기 바쁨.


특히 아이랑 함께하고부턴 사진과 영상 용량이 무시못할 수준에 이르렀어요. 미러리스 카메라를 쓰고 있지만 보통은 부피 때문에 폰카만 찍으니까요. ㅋㅋㅋ 드롭박스에 백업하면서 계속 지워나가고 있는데 드롭박스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용량만 쓰고 있으니까 계속 업그레이드 하라며 알림이 뜹니다. ㅋㅋㅋㅋㅋㅋ 아이폰용량과 드롭박스용량 모두 과부하. ㅋㅋㅋㅋㅋㅋ


하여 이번에 포토패스트 튜브리더(PHOTOFAST TubeReader)를 구입했어요. 아이폰에서도 MicroSD 쓸 수 있습니다! 아이폰OTG! 오오! 이걸로 아이폰용량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포토패스트는 2003년부터 애플 주변기기 액세서리를 취급했어요. 아이폰 이용하다보면 한 번은 쳐다보게 되는 브랜드 같아요. 특히 외부 메모리 확장을 고려하다보면 꼭 만나는? iOS 대응이 빠르고 MFI인증 되어 있어 호환성의 문제도 없답니다.


전 튜브리더(TubeReader)는 사진과 동영상으로 인한 아이폰 저장공간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한 목적으로 구입했는데 전용 어플(iFiles+)을 다운받으면 그 목적 외 정말 많은 것을 할 수 있어요.


iFiles+ 어플은 제품 박스 패키지에 있는 QR코드 인식으로 연결할 수 있고 튜브리더를 연결하면 팝업이 되니까 설치가 어렵진 않습니다! 암튼 iFiles+ 어플 있으면 대략 아래와 같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 다운로드
사진, 동영상, 캘린더, 연락처 백업
모든 음악, 동영상 재생, 복사, 이동 기능
문서,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의 다양한 파일 확장자 지원
(예를들어 ppt, ico, aac, mkv 등)
저장 파일과 폴더 관리 - Zip과 UnZip 가능, 어플 내 터치 ID 지원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이용과 백업
Instagram, Flickr, Tumblr 백업
녹음기능
사진과 영상 촬영

아이폰 유저들, 요거 꼭 사세요. 전 왜 이제야 샀나 싶어요. ㅋㅋ 최고 256GB까지 확장할 수 있는데 거기까진 테스트는 못 해봤어요. 32GB랑 16GB는 굳! 한 폴더에 고용량 영상 파일이 많으면 로딩이 걸리지만 PC에서 파일 복사와 이동에 필수적으로 소요되는 시간 정도로 불편함없는 수준이에요. USB3.1로 전송 속도는 되려 빠른 편. 활용도가 진짜 좋아요.


이번에 신랑 유럽 출장가는데 여기에 영상 꽉 담아가요. ㅋㅋ 비행기만 10시간 타는데 이때 뭐 하냐며. 가면서 본 영상 지우고 용량 생기면 현지에서 사진 찍고 백업. 굳. ㅋㅋㅋ 같이 가는 직원들 다 사라고 뽐뿌 넣으라고 했더니 아이폰이 아니라며. "아......" 현자타임. ㅋㅋㅋ
 

그래서 제가 하나 더 지름. 신랑 일정에 맞춰 오복이랑 일본 여행 가는데 오복이가 볼만한 것들로 채워갑니다. 보통 여행가면 아이폰5+아이폰7 조합이나 아이패드+아이폰7 조합인데 다 애플꺼니 포토패스트 튜브리더 하나면 만사 OK이에요. 아이폰 용량 늘리기 어렵지 않죠.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진짜 좋아요. mp4파일로 유튜브 폴더 만들어서 저장해주더라고요. 유튜브 영상 시작하면서 캐시에 넣을껀지 물어보는데 요게 저장한다는 말이에요. 이렇게 저장해두면 와이파이, LTE 데이터 걱정없고, 광고도 없이 볼 수 있어요! ㅋㅋ


단점이 있다면 연결 단자 보호 캡이 없다는 것? 조심해서 써야할 것 같아요. 제가 구입한 사고두고 쇼핑몰에서는 연결 단자 손상 시 1회 제품 교환 처리가 된다고 되어있긴 합니다만 그런 사고가 나는 것 자체가 두려워요. ㄷㄷㄷㄷㄷ 평소 보관도 그렇고. 저는 6살 아이를 생각할 수밖에 없는데 아무것도 모르는채로 해맑게 '툭' 끊어먹을까봐. 상상만해도 소오름. ㅠㅠ 보호 캡이나 전용 보관함이 있음 좋을 것 같은데 그럼 가격이 올라가겠죠? ㅋㅋㅋ

하나 더 굳이 언급하자면 제가 아이폰외장메모리 연결을 고려한 것이 '백업'도 있지만 '영상 저장과 플레이' 부분이잖아요. 영상볼 때 아무래도 배터리를 많이 소모할텐데 단자가 하나라서 충전하면서 볼 순 없다는 점?


제가 포토패스트의 튜브리더 외 아이폰OTGUSB를 써보질 않았지만 이 콤팩트함과 어플 지원, 가격까지 넘나 만족하고 있음을 널리 널리 알려드립니다. 좀 더 사용해보면 장단점 눈에 확 들어오겠지만 지금으로선 장점이 단점을 월등하게 커버쳐준답니다!


튜브리더는 네이버 쇼핑 스토어 사고두고[링크]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했어요. 무배에 총알배송. 기본 할인에 쿠폰할인 들어가고 네이버페이 5만원 충전하면 2% 적립해주는 것 있어서 두루 적용하니까 3만 5천원 언더로 떨어지더라고요. 구매적립, 리뷰적립까지 생각하면 더 저렴!


아직은 저만 쓰고 있어요. ㅋㅋ 집에서 오복이랑 같이 있을 땐 영상을 안 보니까요. ㅋㅋ 여행 다녀온 후 6살 아이와 튜브리더 조합은 어떤지 전할 수 있음 하겠습니다. 부셔먹었단 후기가 아니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만 올릴 예정. ㅋㅋㅋ 그럼 아이폰OTGUSB후기를 마칩니다. 뿅.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