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와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어 관련 그림책을 계속 읽고 있다. 지금 리뷰하는 [신기한 마법의 사진첩]을 시작으로 몇 권 더 포스팅 할 예정이다. 6살 아이와 함께 보면 좋은 해외여행 그림책 시리즈가 될 듯.


[신기한 마법의 사진첩]은 세계 여행가인 삼촌과 지은이가 마법의 사진첩에 사진을 붙여 그 곳으로 여행을 다녀오는 이야기다.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아프리카를 다녀오는데 각 나라를 대표하는 만리장성, 에펠탑, 피자와 콜로세움, 초원이 생생하게 표현되어있다.


엄마와 아빠가 이미 갔었던 만리장성엔 다음엔 오복이도 함께 가잔 이야기를 했고, 에펠탑은 아이가 유치원에서 배워와서 엄청 아는 척을 했다. 피자는 오복이가 좋아하는 음식! 콜로세움은 세계지도 책상에 그림으로 나와있어 다시한 번 확인해봤다. 아프리카 초원에 사는 사자, 기린, 얼룩말, 코끼리, 코뿔소 이야기도 하는 등 책 한 권 보며 많은 이야기를 했다.


사실 내가 준비하고 있는 여행지는 여기 소개되지 않았는데, 어떻게든 연결고리를 찾으려고 했다. 마법의 사진첩에 어떤 사진을 붙이고 싶은지, 어딜 가고 싶은지, 거기서 무얼 먹고 싶은지. 다녀온 후에 이 책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그 곳을 그리워했으면 좋겠다.


이 책은 브레멘플러스의 하브루타 생각동화라는 그림책 시리즈 중 하나로 끊임없이 '네 생각은 어때?'를 묻는다. 브레멘플러스에서 나온 다른 그림책을 두 권 봤었는데 같은 구성이라 오복이는 달팽이 찾기에도 열성이었다. 책으로 한 번, 카드로 한 번, QR코드를 찍어 또 한 번 해서 아이에게 자극을 줄 수 있으니 가성비가 좋은 책이다.

2019/04/26 - [책] 아빠랑 나랑(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
2019/04/24 - [책] 엄마를 바꿔 주세요 〃

신기한 마법의 사진첩 - 10점
브레멘+창작연구소 지음, 최주석 그림, 전성수 감수/브레멘플러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