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에서 스마트폰과 구글맵만 있으면 무적이죠? ㅋㅋ 저는 이번 태국 여행에서 dtac통신사의 4G 유심을 이용했습니다. 8일짜리 유심이라서 여행기간이랑 잘 맞았고, 가격도 로밍보다 저렴해서 추천합니다.


태국 4G SIM 카드는 클룩[링크]에서 5100원에 구입했는데요. 8일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환율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5천원 전후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요. (제가 포스팅 하는 시점에선 환율이 내려가 5000원이에요. ㅋㅋㅋ)

kkday, 티몬, 와그, 유심스토어 등 여러 사이트에서 찾아봤는데 조건이 조금씩 달라요. 택배 수령을 하게 되면 택배비가 붙으니 여러 개 사야 이득이고요. 공항에서 수령하는 것은 수령 시간이 있어 비행기 시간과 잘 맞춰보셔야 해요.


저는 유심 하나만 사야해서 배송비 부담은 NONO. 인천 출발 시간이 일러 국내 공항 수령도 NONO였어요. 결론은 방콕 수완나폼 공항에서 수령 가능한 클룩[링크]에서 했네요. 여기서 판매하는 유심은 방콕(시암 셈터/수완나폼 공항/돈무앙 공항), 치앙마이, 푸켓, 끄라비에서 수령 가능하기 때문에 현지 수령 유심으로는 제일 커버리지가 높아보여요. 예약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행기 타기 전에 결제했어요. ㅋㅋ


수완나폼 공항 클룩 카운터는 지하 1층 공항철도 타러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가 있는 바우처를 제시하면 확인 후 직원이 교체해주고요. 한국 유심은 테이프로 붙여주니 잘 보관하면 됩니다. 기다림 없이 바로 교환할 수 있어서 시간이 얼마 걸리지도 않았어요.


선불 100바트가 충전되어 있어서 통화하는데 써도 되고, 부족한 데이터를 충전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넉넉하게 쓸 수 있어서 만족했던 디텍유심이에요. 치앙마이, 방콕에서 다 잘 터졌으니 통신사 문제는 큰 걱정 안해도 될 것 같아요. (AIS 통신사를 많이 쓰길래. ㅋㅋ)


클룩[링크]을 제 초대 링크로 가입하면 가입하자마자 3500원을 적립해줘요. 저는 가입한 사람이 액티비티 체험을 완료했을 때 3500원을 적립해준다고 해요. ㅋㅋㅋ 암튼, 가입하고 이용해보세요. :D


LPFIRSTT3 할인코드를 사용하면 클룩 첫 구매일 때 3천원이 할인되고(USD30이상 결제 시), 기존고객의 경우 LPKLKT3 할인코드를 사용하면 6500원이 할인되니(USD80이상 결제 시) 활용해보세요! 유심 구입만 하면 금액이 부족한데 저는 치앙마이 코끼리 돌보는 투어 예약도 클룩 통해서 해서 할인코드까지 적용해서 썼어요. 그 후기는 다음에 포스팅할게요.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