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복이랑 예비 초등 수학 2학기 스터디에 합류했습니다! 1학기 끝나고 쉬었었는데 다시 달려요. ㅋㅋ 총 10주인데 2주차 진행 중이에요. 그간 한 것 올려 봐요. ㅋㅋㅋ 알아보긴 힘들지만 아무 사진이나 올릴 순 없고 인증샷 정도로만 봐주세요.


예전엔 오복이가 수학을 좋아해서, 숫자를 입에 달고 있어서, 서점이나 도서관가면 수학책만 찾아서 세티수학 스터디 모집한다고 했을 때 꼭 해야 한단 마음이 들었었어요. 지금은 이때까지 한 것이 (제가) 아쉬워서 하는 느낌? ㅋ 오복이의 1순위가 바뀌었거든요. 한자로. ㅋㅋㅋㅋ 지금은 그 좋아하던 '수학도둑'보다 '마법천자문'이 먼저라니까요?


안하면 까먹잖아요. 복습한다, 다지기 한다 생각하고 참여하고 있습니다. 덧셈, 뺄셈, 모양, 시계보기를 다룬다고 해요. 초등 교과서는 본 적이 없는데 초등 수학 문제는 줄기차게 보고 있습니다. ㅋㅋ


1순위가 바뀐 거고 수학을 싫어하게 된 것은 아니라서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끝나면 마법천자문에 포함된 한자카드를 하나씩 줘서 더 열심히 하고 있는 걸지도 모르지만요. 뭐 쨌든 기분 좋으면 하루에 두 장도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켜보는 사람으로서 아쉬운 점은 집중이 참 안 된다는 거예요. ㅋㅋ 뭘 먹으면서 하거나 희한한 자세로 하는. 당연히 틀려요. ㅋㅋ 아는 것도 틀려요. 실수죠. 더하기가 두 번 나오다 더하기, 빼기 섞이면 더하기로 자동 계산 되나 봐요. 답을 두 개 적어야 하는데 하나만 적을 때도 있고. 다시 한 번 보자고 하면 'X' 표시하거나 덧칠해서 답 쓰는데 암만 말해도 안돼요. ㅋㅋ 말하면 나만 스트레스! 때 되면 하겠지 하고 넘어가요. ㅋ


매일 꾸준히 해야 하고 인증을 해야 다음 워크지를 받을 수 있어요. 집에 프린트기가 없어서 한 번씩 난감한 일이 생기더라고요. 최근엔 문구점 가서 흑백프린트 했는데 5장에 500원! 프린트기 뽐뿌 오더라고요. ㅋㅋ 근데 관리하긴 시름. 알아보는 것도 귀찮. 하아.


여튼간에 시작점 하나 찍었고 별 일 있으면 추가 포스팅 할게요! ㅋㅋ 블로그 인증은 조건이 아니라서 걍 기록용입니다.


2019/11/08 - 세티수학 스터디 10주 완료를 앞두고...
2019/09/05 - 6살 오복이는 예비 초등 수학 스터디 중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