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도깨비!] 이 책 진짜 좋아요. 소수(약수가 1과 자기 자신뿐인 자연수)를 이렇게 잘 알려주는 수학 그림책은 없을 거예요. 소수정도는 글밥이 훨씬 많은 교과서나 문제집같은 것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쇼킹하더군요. 7살이 봐도 쏙쏙 이해가 되도록 만들어놨어요.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책입니다.


1부터 100까지의 수를 건너뛰지 않고 전부 다루고 있어요. 그래서 책이 두꺼워집니다만 이 개념을 처음 익히는 아이들에겐 훌륭하지요! 수 마다 매칭되는 숫자도깨비가 있어요. 이 숫자도깨비들은 그들이 약수가 될 때 어김없이 등장합니다. 믹싱된 모습이 기하학적이에요. 한 장 한 장 다 보여드릴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울 정도인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찾아보세요.


신경써서 만든 티가 나요. 소수의 이해에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이 있으면 꼭 권해주고 싶습니다. 이거 보고나면 소인수분해 너무 쉽게 할 수 있고요. 에라토스테네스의 체까지 해서 소수에 대해선 다 알게 됩니다. 저는 별도 종이에 아무 숫자나 적고 책이랑 다르게 소인수분해 해 보고 그랬습니다. 아이가 또랑또랑하게 보구요. 그 아무렇게 적은 종이도 자기 가질거라고 하더라고요. ㅋㅋ


오복이가 19단까진 외우지 못해서 (4x9는? 하면 4x1부터 쭉 가야해요. 아시죠? ㅋㅋ) 벽에 붙은 구구단 보면서 책이 맞는지 검증 싹 했어요. ㅋㅋ 이 아인 마음에 든 책은 보고, 또 보고 하거든요. 이 책, 밥 먹을 때도 끼고 봅니다. 그리고 귀신과 요괴류, 검은색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대박, 반전. 성공이에요.


기본 숫자, 사칙연산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추천 오조오억개 드립니다. 이 작가님이 이 비슷한 난이도에서 다른 수학 책을 내신다면 전 삽니다. 한글 번역 좋지만 몰라도 기본 개념 이해가 될 정도니까요! 좋습니다. 좋아요.


숫자도깨비! - 10점
리차드 이반 슈바르츠 지음, 이윤진 옮김/지양어린이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