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엄마표 #책육아 #홈스쿨 #디어블리 #한자 #엄마표한자 #한자스터디


오복이랑 엄마표 한자 스터디 시작했어요. 디어블리 카페에서 12주동안 진행하는 8급한자 스터디입니다. 이제 1주차 해서 인증글 남겨요. 매주 인증해야하는데 블로그에 하려면 PC 앞에 앉아야해서 인스타그램으로 간단히 하게 될 것 같아요. ㅋㅋ 그치만 시작 글은 블로그에 남겨두고 싶어서 이러고 있네요.


오복이가 8급한자는 대부분 읽고 쓸 수 있어요. 마법천자문보면서 급수가 높은 한자, 획이 많은 한자를 찾아보는 아이거든요. 그치만 급수가 뭐가 중요하겠어요. 나머지 한자들도 챙겨야지요. 또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문제를 보니 획 순을 묻는 것도 있어서 연습할 겸 참여했어요.


1주차 워크지를 하고 보니 역시 획 순을 못 맞추더라고요. 넉 사 쓸 때 안습입니다. ㅠㅠㅠㅠㅠㅠ 한자 쓸 일이 별로 없다보니 획 순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한가에 대한 회의가 들 때도 있지만, 아이가 한자를 좋아하니 이왕 하는 것 획 순도 알아가면 좋겠어요. 엄마 바람.


7급한자, 8급한자 까지는 유아동대상 벽차트, 퍼즐, 스터디, 카드 등등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이 있는데 그 이상은 찾기 어렵더라고요. 디어블리는 인스타그램에서만 보다가 이제 슬슬 카페로 넘어가게 됐는데요. 심화 스터디까지 쭉쭉 갔으면 해요. ㅋㅋ 귀차니 엄마표는 따라가고 싶어요. ㅋㅋ


아래는 작년에 급 한자에 빠진 아들의 흔적들입니다. ㅋㅋㅋ 어쩌다 여기까지 왔는지. 참 알 수 없는 육아입니다.

2019/12/11 - 시멘토 급수한자 7급 학습벽보&어플 이용 후기(장점, 단점)
2019/12/04 - 6살 오복이는 한자를 그리고 있습니다
2019/10/27 - '마법천자문'과 '수학도둑'에 빠진 오복이가 엄마 등골 뽑는 법
2019/09/25 - 8급한자와 마법천자문으로 아는 한자 늘려가는 오복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