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책육아 #홈스쿨 #디어블리 #한자 #엄마표한자 #한자스터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유치원 휴업으로 PC 켜키 넘나 힘든 요즘이에요. ㅋㅋ 다음주는 풀리길! 제발! 암튼 이 이유로 블로그 포스팅에 집중할 시간이 부족하여 한자 스터디 인증 글로 하루 때워봅니다.


디어블리 엄마표 한자 스터디구요. 8급한자를 다루고 있는데 2주차입니다. 이번 주엔 다섯 오, 여섯 육, 일곱 칠, 여덟 팔을 배웁니다. 따라쓰기, 혼자쓰기, 해당 한자 찾기 이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한자 처음 배울 때 한 일, 두 이, 석 삼 까지는 너무 쉽죠? ㅋㅋ 이런 식이면 금방 한자 왕 될 것 같고? 곧 그것이 아니란 걸 알게 되지만 그래도 숫자는 할 만 합니다. 다 까먹어도 이건 잊기 힘들죠. ㅋㅋ


지금의 오복이에겐 넘나 쉬운 8급 한자. 허나 너무나 날려쓰기 하셔서요. 획 순을 지키고 정성을 다해 쓰기를 원하는 엄마 바람을 몰라줍니다. 이번 주도 휙휙. 일필휘지가 따로 없어요. 내 사전에 빠꾸란 없다! 막 날라갑니다.


옆에서 일곱 칠, 일곱 칠, 하나, 둘, 하나, 둘 이렇게 읊어주면서 천천히 쓰게 유도하고 있습니다. ㅋ 여덟 팔 같은 경우 이렇게 쓰면 이게 '사람 인'인지, '들 입'을 쓴건지, 여덟 팔인지 알 수 없다, 전혀 다른 한자가 된다 말하고 또 말해주고요. ㅋㅋㅋㅋㅋ


어찌어찌 지나갔습니다. 3주차는 조금 더 나아지길 기대해보아요. 忍忍忍忍忍忍 가슴에 새기며 아디오스.

2020/02/01 - 디어블리 엄마표 ◐ 한자 스터디 ◑ 시작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