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쟁여놓은 마스크가 있긴 해도 불안해지기 시작했고, 친정이 대구라 부모님과 동생가족, 조부모님 외 다른 친척들, 친구들과 가족이 걱정되는 상황이에요. 제가 할 수 있는 건 마스크 구입밖에 없더라고요.


하지만 이미 금값이 되어버린 마스크. 일각에서는 마스크가 화폐라고 하대요. 이렇게 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ㅠㅠ 신천지 ㄱㄱㄲ. 욕을 안 할 수가 없어요. 온라인에서 그나마 착한 가격에 구하려고 해 보았지만 어렵더라고요. 집에 TV도 없으면서 공영홈쇼핑 회원가입까지 했다니까요. (지금은 탈퇴했어요. ㅋㅋ) 그렇다고 밖에 나가서 줄서는 것도 엄두가 안 나고.


공적 마스크가 약국에 들어온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보통 일이 아니었습니다. 하루 맘먹고 오복이랑 돌아봤는데 한 곳도 없었어요. ㅋㅋ 이걸 어떻게 맞춰 삽니까? 한참 돌아다니니 아이가 다리 아프다 찡찡거리고, 그렇다고 실내로 들어가는 것도 무섭고, 짜증나고. 되는 일이 없더라고요.


지금 포스팅하면서 찍은 사진이 모두 하루에 돌아다닌 약국이에요. 문 밖에 쓰여 있지 않은 곳은 직접 들어가서 물어봤기 때문에 실제론 더 많은 곳을 가 봤는데요. 어린 아이 데리고, 직장인이, 자영업자가, 거동이 불편한 사람이 마스크 사겠다고 돌아다니는 건 넘나 버거워요.


다음 주부터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으로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면 좀 나아지겠죠. 저는 오복이 것도 함께 사기 위해 오복이 여권을 가방에 넣어뒀어요. ㅋㅋ 남편 것도 대신 사주고 싶은데(사실 일하는 남편 것을 수급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죠. ㅠㅠ) 특별한 사유가 없어 대리수령은 안 될 것 같아요.


<마스크 5부제>
출생연도 끝자리가
1과 6이면 월요일,
2와 7이면 화요일,
3과 8이면 수요일,
4와 9이면 목요일,
5와 0이면 금요일
에만 마스크를 살 수 있다.

주중에 마스크를 구입하지 못했다면 주말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주에 구매하지 않은 마스크가 다음 주로 이월되진 않는다.
미성년자는 여권, 등본 등을 가져가야 한다.


일주일에 인 당 2장씩이지만 안정적으로 살 수 있다면 온라인으로 추가 구입 시도하면서 대구로 내려 보내는 것도 수월해질 것 같아요. 천마스크도 좋고, 손 씻기도 좋고 다 좋은데 일회용마스크가 하나의 에티켓이자 불안감 해소에 아주 상징적이기에 이 짓을 당분간은 해야 한다는 거.


하루빨리 코로나19 때려잡고 평화로운 일상을 누리고 싶어요. 모든 패턴이 무너지고 심적으로 괴롭습니다. ㅠㅠ 모두 조금만 더 조심하고, 당분간 더 힘내보아요.

2020/02/26 - 코로나-19 마스크대란 탑승 대실패...
2020/02/22 - 코로나19 확진자 상황, 피꺼솟 ㅠㅠ
2020/02/15 - 코로나19바이러스 시국에 아프면 죄인이다 ㅠㅠ
2020/02/09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해외여행취소(항공/호텔)
2020/02/04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결국 유치원 휴원까지 ㅠㅠ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