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7급한자 #13주차 인증입니다. 오랜만이네요. 총 24주 중 반 했다고, 연휴라고 쉬었더니? ㅋㅋㅋ 그래서 새삼스럽게 ㄱㄱ 해봤어요. 13주차!


평팡할 평(平), 편안 안(安), 바를 정(正), 곧을 직(直) 배워봤습니다. 오복이랑 저는 '곧을 직'이 왜 이렇게 생겼는지 처음 알게 됐어요. 열 개의 눈으로 바르게 본다고 '눈 목(目)과 열 십(十)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전 그게 눈 목, 열 십인지 몰랐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유래를 알아서 안 까먹을 것 같아요.


따라 쓰기도 좋고, 짝 잇기도 좋은데 한자 완성해보는 워크지가 젤 맘에 들어요. 좀 더 자세히 뜯어볼 수 있더라고요? 다른 버전으로 여러 장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참 능동적인 워크지입니다. 굳.


이렇게 한자만 알고 지나가는 것이 아쉬워서 중국어를 시작해볼까 하고 있어요. 오복이가 웬일로 하겠다고 합니다. ㅋㅋ 중국가서 중국어를 쓰겠다고. 오? ㅋㅋ 학원이면 좋겠는데 코로나19로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갑갑하고, 집에서 학습지는 무의미할 것 같아 영상+화상수업 고려하고 있어요. 집에서 이렇게 워크지 주는 것과는 또 다른 고민이네요. ㅠㅠ


암튼. 오랜만의 한자스터디는 이걸로 끝!


#엄마표 #책육아 #홈스쿨 #디어블리 #한자 #엄마표한자 #한자스터디 #한자놀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