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 달 전 알게 되어 정주행하고 있는 웹툰이 있습니다. 긴장하면 미래를 봐 버리는 덕에 구조율 100%를 자랑하는 소방관이 주인공인 이야기예요. 시니, 광운 작가님의 '1초'라는 웹툰이고 2019년부터 네이버에서 연재 중입니다. 초능력을 가진 소방관이 독주하지 않고 등장인물 한 명, 한 명이 살아 움직여요. 소방관들 모두가 너무 멋져서 빛나는데요. 그래서 한 번 보기 시작하면 눈물, 콧물 빼면서 다음화를 기다리게 됩니다.

 

 

이번에 쿠팡 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대원들을 모두 탈출시킨 뒤 마지막에 빠져나오지 못하고 결국 숨진 김동식 구조대장님 뉴스 보면서 '1초' 생각이 많이 났어요. 비슷한 에피소드가 있거든요. 사실 어느 한 에피소드라고 말하기도 뭣한 게 그분들의 일상이더라고요. 어지러운 화재 현장 속에서 길을 만들면서 요구조자를 찾는 것, 요구조자에게 기꺼이 산소호흡기를 내어주는 소방관의 모습 등등이 쿠팡 물류센터 화재 상황과 겹쳐져서 호수가 가진 능력이 현실에도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계속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ㅠㅠ

 

 

전국에 계신 소방관님들께 감사드리고, 현장에서 부디 다치는 일 없이 임무를 완수할 수 있길 기도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