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 계좌는 있지만 주식 투자를 해 본 적 없다. 동학개미운동, 서학개미운동을 보면서 나도 올라타야 하나 고민했다. 토스, 카카오뱅크 등 이벤트를 통해 주식을 받아 몇몇 주식을 1주씩 가지고는 있다. 여기까지가 나의 수준이다. 주린이를 위한 책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을 때 [빅데이터 주식사전 - 2030 유망 업종과 종목을 단어로 이해하는]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당장 주식투자를 할 순 없다. 진짜 왕초보로 실전을 단계별로 알려주는건 아니라는 뜻. 허나 주식 시장을 폭넓게 이해하는데 굉장한 도움이 된다. 섹터를 분류하고 마인드맵으로 정리한 다음 정말 쉬운 언어로 키워드를 설명한다. 초보 투자자가 많이 검색한 단어가 데이터기 때문에 트렌디하고 쉽다. 관련 종목까지 한 페이지에 넣어둔 건 칭찬해주고 싶다. 구성이 정말 좋다.

 

 

이 책을 보고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를 들으면 너무 재미있다. 생활 밀착형 정보가 꿀이라서 듣고 있는데 경제 뉴스는 막연했단말이지. 책과 방송이 어우러지니까 아는 폭이 확 넓어지면서 기분이 좋았다. 특히 ESG, 전고체 배터리, 소비자물가지수, 핀테크, 파운드리 이런 꼭지가 나오니 반갑더라. 이러고 있으니 남편은 퇴직연금(DC형) 관리나 하라며 타박을 주던데 아니 주식이나 펀드나 일단 결은 같은 것 아님? 지금은 수면 아래에서 에너지 모으고 있는 중이라고. 기회 되면 관련 서적을 좀 더 찾아보고 싶다. 쫄보라 진짜 주식투자까진 언제가 될지 모르나 재미가 있으니 구미가 당긴다.

 

 

빅데이터 주식사전 - 10점
장지웅 지음/여의도책방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