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림픽 이야기하면 자꾸 울컥해요. 최선을 다하는 모습, 역전하는 순간, 그간의 노력 이런 걸 보거나 말하면 벅차기도 하면서 뭔가 울컥해서 말이 턱턱 걸려요. ㅠㅠ 경기규칙 1도 모르고, 선수 이름도 모르고, 심지어 남의 나라 선수인데도 그냥 막. 갱년기인가요. ㅠㅠ

 

@ https://olympics.com/tokyo-2020/ko/

 

긍정적인 자세에 대해 생각하게 되어요. 졌네, 끝났어, 포기. 이런 말들을 비웃는 상황을 보면서 아이에게도 자꾸자꾸 말해줘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 집중의 중요성 같은 거요. 오복이가 부정적 말을 내뱉을 땐 심장이 땅에 떨어지는 것 같아요. 이기고 지는 것에 민감해서 1등이 아니면 못했단 뉘앙스를 풍기곤 하거든요. 해서 올림픽 경기를 볼 때마다 이 선수들 나라를 대표해서 온 거다. 그 나라에서 1등이다. 금메달 아니어도 잘한 거다 계속 말하고 있어요.

 

@ https://olympics.com/tokyo-2020/ko/

 

근데 뭘 다 떠나서 우리나라가 이기면 그냥 좋고 힘이 나네요. 어려울 때 스포츠가 히트한다잖아요? 전 세계가 어려운데 그게 위험을 감수한 올림픽이라 복잡미묘하지만 선수들, 관계자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경기 치르며 우리에게 희망을 전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United by Emotion!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